나이 드는 것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
신혜연 지음 / 샘터사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 드는 것도 생각보다 꽤 괜찮습니다》
신혜연 지음 / #샘터
.
.
📖저자는 워킹맘으로 쉼 없이 일했고 회사를 그만두고 병원셔틀이 시작되었다. 그렇게 50세를 맞았다. 느린 호흡으로 새로운 일상의 루틴을 만들던 그녀의 이야기들은 가감없이 있는 그대로의 일상을 말한다.

📖며칠 전에 50대의 내 모습을 상상할 일이 처음으로 있었는데 무엇 하나 선명하게 할 수 있는 말이 없었다. 당장 10년 후 40대만 떠올려도 어질어질한 마당에 50이란 숫자는 막연했다. 10대엔 그저 성인이 되고 싶어 안달이었고 20대는 진저리 쳐지는 날들 덕분에 서른으로 도망가고 싶었다. 30대인 지금 얄팍하게나마 내 호흡을 찾으니 이제서야 조금 알 것 같다. 주어진 하루, 하루를 나답게 살아내는 것이 오지 않은 날들에 대한 상상보다 확실한 가치를 쥐고 있다는 사실을. 나만의 이런 작은 진실은 저자의 글에서 힘을 얻기도 한다. 반짝 반짝 눈부실 것도 없이 바래지거나 녹슬지도 않은 이야기, 힘을 빼자 오롯이 보이는 것들에 대한 애정같은 것들. 한때는 누군가의 이야기에 한없이 부러워하고 배가 아팠던 적도 있었는데 오히려 좋아지고 있는 걸 보니 나도 나이 드는 게 생각보다 꽤 괜찮은가 보다. 그저 어떤 나이가 되더라도 사랑하는 내 사람들과 차 한잔 즐길 수 있는, 별거 없는 일상의 대화가 반갑게 오갈 수 있는 날들 정도는 욕심내보며... 다 됐고 기승전건강...ㅋㅋㅋ건강이 최고렸다. 모두 건강합시다. 건강하세요. 반드시 건강하게 만납시다:)

🔖그대는 나날이 나아가십시오.
나 또한 나날이 나아가겠습니다.
-연암 박지원
.
.
✔샘터 물방을 서평단 15기 활동도서입니다🙋‍♀️
.
.

#나이드는것도생각보다꽤괜찮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