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가장 큰 축복 - 성석제 짧은 소설
성석제 지음 / 샘터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생애 가장 큰 축복》
#성석제 / #샘터
.
.
📖'성석제 짧은 소설'이라길래 단편 모음집이겠거니 했는데 한편당 3-4페이지의 분량이었다. 이런 소설을 '나뭇잎 넓이 정도의 완결된 이야기를 담아낸다'는 뜻으로 단편소설보다 짧은 소설 형식을 지칭하는 엽편葉篇소설이라 한다. 이번에 처음 접하고 알게된 소설 형식이다🤔
.
.
🔖"장편소설이 인생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총체적 국면을 긴 호흡으로 유장하게 그려내는 것이라면 짧은 소설은 우리 곁을 잠시 스쳐가는 인연과 사람들의 이야기, 용접 현장에서 불꽃이 튀는 듯한 짧고 강렬한 순간을 소설로 포착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
.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동안 월간 샘터에 ‘만남’을 주제로 연재했던 원고 중 40편의 글을 선정해 다시 다듬어 내놓았다. 평범한 일상속 한번쯤 마주했을 법한 사람들, 또는 나의, 우리의 이야기일 수도 있는 사람냄새 가득 풍기는 소설이었다. 개인적으로 호흡이 짧은 소설은 선호하지 않는데 (벽돌책을 읽을지언정..손이 선뜻 안뻗치는 단편😳) 이렇게 짧은 소설은 무심코 언제든 봤을 때 하나의 이야기를 끝낼 수 있어서 시간,스토리 흐름에 구애받지 않을 것 같다. 독서에 도전(?)하고 싶은데 단편도 부담스럽다면 엽편소설을 추천, 부모님이나 어르신께 선물하기도 좋은 책인듯😁

.
.
✔(월간)샘터 물방울서평단 15기 활동도서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