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끈질긴 서퍼 - 40대 회사원 킵 고잉 다이어리
김현지 지음 / 여름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가장 끈질긴 서퍼 -40대 회사원 킵고잉 다이어리 》
글 김현지 / #여름귤 출판사

📖
누군가의 꾸준한 일기가 내게 한 권의 책으로 오기까지의 걸음을 생각해본다.
하루, 이틀 사이에 후다닥 보기 못내 아쉬운 마음이 든다.
그래서 여러 날에 걸쳐서 자주 손에 들리던 책이다.

"회사원이 퇴근 후 매일매일 일기를 쓴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매일매일 솔직한 고백, 뜻밖의 기쁨과 발견의 순간에 대한 이야기들.

📖

지나가는 것들조차, 곧 희미해질 것들에게도
의미 없는 것은 하나 없었다고 매일매일 견디는 위대함은 말한다.
버티기만 해도 성공이고, 안 괜찮아도 괜찮은.
어제가 오늘 같고, 오늘이 내일 같을지언정
끈질기게 버티고 있는 보통의 사람들은 모두 위대하다.
우리는 모두 위대한 여정을 해내고 있는
성실한 서퍼다.

사계절을 지나 다시 봄을 맞이하는 날들의 기록.
저자의 일기를 보며 맞장구치다가 같이 욕(?)도 하고
가슴 쓸어내리며 슬픔에 푹 담겨있다가
어느새 인덱스 붙이기를 포기했다.
언제 어느 날이고 어느 페이지를 펼쳐봐도 좋을
담담하고 씁쓰름한 문장들.
그럼에도 매일매일을 반짝이게 만들어줄 마법 같은 책.
문득, 내 하루들은 어떻게 지나갔나.
다시 펜을 들어야겠다:)
.
.

🔖즐거움과 열의에 찬 청춘이 지나가도 나는 여전히 나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사는 일은 베스트 컷 한 장이 아니라 수십 년짜리 활동사진임을 이제서야 뼈에 새기는 중이다. p19


🔖잘 나이든다는 건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몸과 마음의 싸움일지 모른다. p64


🔖내일부터는 5시 59분 59초에 의자에서 일어나서 환한 얼굴로 사무실이 떠나가라 인사하고 갈 거야.
좀 미친 것 같은데, 여긴 내가 먼저 미치지 않으면 미침 '당하는' 곳이니까. p92

🔖직업을 선택하진 못했다.
대신 삶의 방식을 선택하기로 했다.
직업과 내 삶을 등치 시키는 것을 거부하고,
어떤 일을 하든 내가 선택한 방식으로 살기로 결정한 순간부터
회사에 다니느냐 퇴사하느냐는 더 이상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돈 말고도, 딱 하나 더 회사에 다니는 이유라면 아마 이것이다. p212

🔖기억하기 위해 보는 순간이 왠지 슬픈 건 사라짐을 전제로 하기 때문이겠지. p297

.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