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찰여행 - 인생에 쉼표가 필요하다면 산사로 가라
유철상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사찰여행》
글과 사진 유철상 / #상상출판
.
.
🔖인생에 쉼표가 필요하다면 산사로 가라.
.
.
📖
여행전문 기자 출신 저자가 무려 20년 동안
전국의 아름다운 사찰을 찾아다니며 기록한
책이에요!

전국의 산사 56곳을 휴식, 수행,힐링, 인연 등
테마로 소개했고요.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 7곳도 수록되었어요.
무엇보다 사찰 주변 맛집과 숙소, 지역 정보까지
알차게 들어있죠👍
 
📖
초등 저학년 때 풍선 준다는 말에 냉큼 따라간 곳이
교회였어요. 두어 번 갔었나...
중학생 때는 외할머니 따라 성당에도 갔었는데
입안에 하얀 것을 넣어줬는데 촛농 같은 맛이였...🤣
그게 마지막이었어요 ㅋㅋㅋ
그나마 일 년에 몇 번씩 엄마 따라 절에 간 게 가장
긍정적인 인상을 남겼는지 성인이 돼서도 종종 찾는
곳이 절이었답니다.
특히 마음 심란할 땐 부처님 말씀부터 들쳐보고
절부터 찾으면서도 종교는 무교입니다ㅋㅋㅋ
 
📖
고향인 안성에 칠장사, 남편과 자주 갔던 구례 화엄사,
지금 살고 있는 지역의 마이산 탑사 등 반가운 곳부터
한 번씩 쭉~ 둘러보고요.

가보고 싶은 곳, 언젠가 스쳐지났던 곳, 낯설지만
눈길이 가는 곳들을 책 속에서 찾아다니고 있자니
앉은 자리에서 여행을 하는 거 같더라고요
 
 📖
역사, 설화, 문학과도 연관된 산사 소개는 그야말로
볼거리, 읽을거리가 가득했어요.
요즘 같은 시국에 여행은커녕, 옴짝달싹하기도
어려운데 산사로의 여행은 힐링 그 자체인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