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비즈니스 Untact Business - 100년의 비즈니스가 무너지다
박경수 지음 / 포르체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스갯소리가 아니라 이제는 개인적으나 사회적으로나
세계적으로도 코로나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다.

일상에서 자연스레 누리던 생활방식도 코로나에 맞춰
비대면화 방식으로 진화중일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장기화 되는 코로나 시대를
받아들이고 있다.



트렌드 분석가이자 박경수 경영컨설턴트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비대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언택트 비즈니스'를 통해 6가지 파트를
키워드와 연결해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을 소개한다.

- 언택트 시대

- 홈 블랙홀

- 핑거 클릭

- 취향 콘텐츠

- 생산성 포커스

- 언택트 비즈니스 인사이트





몸으로 느낀 놀라움보다 책을 보며 변화한 시대에
더욱 놀라웠다.(이래서 전문가의 시점이 필요하구나..)

개중에는 익숙한 서비스
(월간 이슬아, 클래스101, 넷플릭스)도 있었고

홈스쿨링과 온라인 교육,홈트는 그렇지..그렇지
고개가 끄덕여졌는데

AI면접과, 무인화 로봇,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
베이즈,필리라까지 알게되니 정말 새로운 세계가
열린듯 했다.

분명 급변한 세상같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나름대로 섬세하고 의미가 있는 것이다.

소비자와 기업 구분 없이 이 시대를 통찰하는
시각으로 보고싶다면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을 위기로써만이 아니라
기회의 시선으로 바라보고 어떻게, 무엇을 해야하는지
친절하게 답해주는 '언택트 비즈니스'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
.


기존의 틀을 깨부수고 기회의 포지션에 선다면,
미래는 불확실성 속에서도 밝을 것이다.p17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의 핵심은 교사나 교수에서
학생으로의 ‘주도권 이전’이다.
학생이 스스로 자신의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 과정을
선택해 미네르바스쿨처럼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수행하는 것이다.
정해진 틀 내에서의 교육을 벗어나서 말이다.
선생님의 역할은 학생의 관심사를 이끌어내고,
장려하는 일이 될 것이다. p125

깃랩은 비공식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경험의
인간화를 실천한다고 강조한다.
생산성 부분에서도 봤듯이 고립감, 외로움은 언택트 시대
중요한 변수이다.
불확실하고 빠르게 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신뢰하고의지할 수 있는 조직문화 구축은 중요할 것이다.
언제나 그랬듯 ‘사람’은 언택트 시대에도 중요하다.
언택트한 조직문화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방법만 바뀌었을 뿐이다.
일하는 방식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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