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포스 가디언 1 : 신들의 세계 - 초등 필수 인문 교양서 그리스 로마 신화 올림포스 가디언 1
토마스 불핀치 지음, 주니어RHK 편집부 엮음, SBS 애니메이션《올림포스 가디언》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림포스가디언 -신들의 세계
토마스 불핀치 지음 /#주니어RHK
.
.
✏SBS에서 방영된 애니메이션 <올림포스 가디언>은
제가 어릴 때도 재밌게 봤었어요!
이렇게 오래 사랑받을 줄이야, 게다가 딸까지 좋아할 줄이야
정말 그 당시에서 생각지도 못했는데 말이죠😍
.
.

✏게다가 이번 <올림포스 가디언 1권 : 신들의 세계>는
기존에 선보인 70종의 방대한 신화 이야기를 주요 인물,
사건 순으로 재배치해 새롭게 리뉴얼 되었어요!
1권은 크게 3가지 에피소드가 나오고 부록에는 알차게도 미로 찾기, 컬러링, 신들의 계보, 주요 인물과 이름이 소개되어 있고요.
.
.

✏제우스의 탄생과 티탄족과 제우스의 형제들의 전쟁으로 포문을 열고 프로메테우스는 흙으로 인간을 빚고 아테나는 생명을 불어 넣습니다.
그리고 유명한 일화, 인간에게 불을 가져다준 프로메테우스는
제우스의 노여움을 엄청 사죠! (고마워요, 프로메테우스 #😭)
그리고 판도라 상자가 펑펑 터지고요🤣
아이들에게는 천지 창조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
.

✏에피소드 한 편이 끝날 때마다 '신화 뒷이야기'로
앞에 내용을 뒷받침해주고 있어요.
명화까지 곁들어 더 탄탄한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나고
다른 영역의 사고 확장까지 OK!

도서관에서는 만화로 보는 올림포스 가디언이 있어서
8세 밍찌는 종종 보곤 했어요.
엄마 입장에서는 만화보다는 이런 구성이 더 만족스러워요.
리뉴얼 된 올림포스 가디언은 만화책과, 줄글 사이에서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그리스 로마 신화가 워낙.. 자극적인 내용도 없지 않아 많지만요 ㅋㅋㅋ
올림포스 가디언은 내용을 축약하고, 표현을 순화했어도
어색하지 않고 재밌게 볼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조심스레 믿어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