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돌로 만든 달력 첨성대입니다 - 첨성대가 들려주는 신라 시대 이야기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한국사 그림책 18
한영미 지음, 이용규 그림 / 개암나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돌로만든달력첨성대입니다 .
.
#개암나무출판사 에서 나오는 '처음부터 제대로 배우는
한국사 그림책' 시리즈 中 18번째 책입니다.
.
.
박혁거세가 알에서 나왔을 때부터 시작해서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시대의 흥망성쇠를 거쳐
(아이고, 엄청들 싸우셨네요. 우리 선조님들 🤣)
고려와 조선을 거치고 일제 강점기인 1930년대
우여곡절 끝에 국보로 지정 된 1962년까지.
그리고 2016년 9월 12일, 경주에서 매우 큰 지진이
일어나서 현재의 첨성대의 상태까지 짚어봅니다.
그야말로 첨성대의 입장에서 첨성대가 들려주는 자신의
이야기에 집중할 수 있게 말이죠!

숫자로 따져보면 굉장히 광범위한 시대를 다뤘는데 중요한 포인트만 크게 잡아서 어렵다는 느낌이 없었어요.
하나의 주제가 중심을 딱 잡고 이야기가 흐르니까 자칫하면 어수선할 수도 있는 한국사가 정리가 되고요.
8세 딸이 충분히 볼 수 있을 만큼이요!
.
.

이야기에서 그쳤다면 아쉬울 수도 있었지만 뒷 부분에는 부록이 있는데요.
신라는 어떤 나라인지, 경주 역사 유적 지구는 어떤 곳인지,
찬란한 신라의 문화재를 실사로 설명과 함께 볼 수 있어요.
8세 밍찌는 아직 경주에 한번도 가본적은 없는데 언제나
여행 1순위랍니다.🤗
그날이 오면 이 책과 함께 실제로 첨성대를 마주하고 얼마나 반갑고 벅찰지 기대됩니다
(실제로 페이퍼북에 가볍고 들고 다니기에 부담 없어요. 최고! 👍)
.
.
"너무 걱정하지 마. 나는 괜찮아.
돌 하나도 허투루 쌓지 않았던 신라인들의
과학적 지혜가 내 안에 살아 숨 쉬고 있지.
그 덕분에 나는 1400년을 끄떡없이 버틸 수 있었어.
내게는 가장 힘없고 작은 나라에서 출발해
삼국을 통일한 신라인들의 저력이 깃들어 있어.
앞으로도 난 쭉 경주에 터줏대감으로 살아갈 거야.
언제든지 나를 보러 오렴.
한참을 그래왔듯, 늘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