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태양의 아이 나는 과학 3
신동경 지음, 정문주 그림 / 풀빛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엔 표지와 제목만 보고서는 개구쟁이 꼬마숙녀가 주인공인
엉뚱발랄 창작그림책인 줄 알았어요 #🤣
태양에너지를 주제로 한 과학그림책일줄이야 #👍
과학그림책이 단행본이나 적은 권수로 된 시리즈로도
자주 보여서 굳이 전집이 아니더라도 접근하기 쉬워졌구나~
느끼는 요즘이었어요
이 그림책은 빨간머리 소녀와 강아지가 질문과 답을
주거니 받거니 하며 이야기를 끌어가요

밍찌는 자기도 태양을 먹고 사는 아이라며 의기양양했어요
#ㅋㅋㅋ
저는 부럽다~~ 맞장구 쳐주었는데 밍찌는 당연하다듯이
"엄마도 태양을 먹고 있어요!! 엄마도 태양의 아이 맞아요!!"
맞네요, 아이는 아니고 어른이지만 ㅋㅋㅋ
남녀노소 불문하고 동식물이며, 우리 일상생활에서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는
지구상의 에너지들도 태양에너지가 닿지 않을 수는 없겠죠?
.
.
우리는 어떻게 에너지를 얻을까? 궁금증으로 시작되어
에너지의 정의와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태양이 있습니다
그 궁금증을 쉽고 재밌게 풀어나가는 '나는 태양의 아이'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