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고 인 부에노스 아이레스 - 탱고를 찾아 떠나는 예술 기행
박종호 지음 / 시공사 / 2012년 4월
장바구니담기


탱고 인 부에노스아이레스.

"탱고"를 테마로 부에노스아이레스를 소개하고 있다.
탱고의 기원, 현재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의 탱고를 시작으로 유명한 탱고 음악과 음악가를 소개하고 있고,끝으로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가봐야 하는 곳 그리고 아르헨티나 출신의 유명 인물들까지 테마로 다루고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르헨티나의 수도. 라플라타강(江) 어귀에서 240km 상류 지점에 위치한다. 아르헨티나의 정치·경제·교통·문화의 중심지이며, 세계적인 무역항이기도 하다.
부에노스아이레스가 탱고의 고향이라고 한다.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정형돈과 정재형이 불렀던 노래 선율이 바로 탱고! 반도네온도 잊을 수 없다. ㅎㅎ
포르 우나 카베사, 탱고의 최대 히트곡: 바로 영화 "여인의 향기"에서 나온 탱고 음악.

체 게바라를 빼 놓고는 아르헨티나를 이야기할 수 없다.

편집이 아쉽군 ㅠㅠ

정말 맘에 들었던 사진. 하지만 이렇게 길거리에서 탱고를 추는 사람들은 이제 관광객들에게 사진을 찍히고 팁을 받아내려는 "선수" 들이라고 한다.

탱고는 처음에는, 남자들끼리만 추는 춤이었다고 한다.
이유는.... 여자가 없어서...!;

하지만 역시 남녀가 함께 추는 것이 멋지다.

가볼만한 탱고클럽들도 많이 소개하고 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하고 있다. 물론 유명한 탱고 클럽들도 소개하고 있음 :)

한 장 한 장, 각 장이 짧아서 슥슥 읽어내려가기 좋은 책.
사진들이 조금은 아쉬웠지만... '부에노스아이레스에 가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게 만든 책.

초판 한정 음반. 딱 세 곡 들어있지만, 블링블링 검정색이 너무 맘에 든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