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그레이 2 - 폭풍의 눈 레인보우 그레이 2
로라 엘렌 앤더슨 지음, 장혜진 옮김 / 연초록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지개 마법을 받아 무지개족으로 살아가고 있는 레이 그레이, 그리고 단짝 스노든 에버프리즈와 드롭릿 듀벨스, 네피아 웨더워트, 라 블레이즈 딜라이트, 미스티 선생님, 포갤리나 고모등의 인물들이 나옵니다.




이제 갓 여덟살이 된 아들이 재미있다고 읽는데 그냥 두었습니다. 글밥도 많고 읽어내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재미있다면서 웃으며 읽는 거에요.


그런데! 주인공의 이름이 어려워서 줄거리를 얘기 못 하더라구요. 저는 아직 덜 키움 인정. 조금 더 있어야 같은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피터펜의 네버래드가 생각나는 이곳은 웨더랜드 입니다. 웨더랜드의 레이는 혼자지만 마법 능력이 없이 태어났어요. 실수도 많이 했는데 친구들의 도움으로 어려운 과정을 해낼 수 있었어요.


바람족, 구름족, , 태양족, 천둥 번개족은 저마다 날씨 마법을 가지고 태어났어요. 책 속지도 제 스타일이고, 아이들도 재생용지에 익숙했으면 하던차에 레인보우 그레이2를 받아서 좋았어요.



레이가 무지개족 마법을 전부 다 받았지만 스스로 마법을 쓰기에는 아직 어려워요. 실수도 많이 하지만 위기에서 친구들이 모두 응원해줍니다.



외할아버지와 오목게임에서 졌다고 얼마나 속상해 하는지요. 게임에 졌다고 물러 달라고 하고, 아직 안졌다고 물러달라고 했는데 마침 이 책을 읽었으니 요음을 시키지 않고 생활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거에요.


그래서 잘하고/ 그래서 잘 못했어요.


우리 아이들도 이런 친구들과 함께 자랐으면 좋겠요.

다름을 인정해주고, 응원하는 넓은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다르다고 배척 하면 안되는 거 누구나 다 알지만 참 잘안되죠!




구름 마법이 영원히 사라지고 최악의 폭풍이 지구를 파괴하기 전에, 레이는 이 미스터리를 파헤칠 수 있을까요?


[도서협찬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외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