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장으로 완성하는 최강 종이접기 - 마이마이의, 귀요미 동물부터 울트라 괴수까지
이마이 유다이 지음 / 종이나라 / 2022년 9월
평점 :
7세부터 유난히 종이접기에 빠져 있는데 팽이, 비행기, 미니카만 쌓이도록 접으니 너무 지겨운거에요. 그래서 받게 된 <한 장으로 완성하는 최강종이접기> 귀여운 동물 부터 울트라 괴수까지 다양해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

무턱대고 덤볐다가 두어번 실패하고 종이접기 기호와 기본 접기부터 다시 봤어요. 흔히 그냥 접는 세모접기가 골짜기 접기선, 산접기선으로 구분된다는 것도 알게 되고, 화살표의 기호도 정확하게 배웠어요.
아이와 함께 접었던 팽이, 미니카, 비행기 정도는 종이접기 기호를 몰라도, 자세히 읽어보지 않아도 그림보고 쉽게 접을 수 있었는데, 최강종이접기는 그게 안되더라구요.
많이 디테일하고 선도 많고, 함몰접기, 계단접기도 많아서 정확하게 순서대로 잘 따라해야 해요.
평균보다 실력이 부족한 8살은 쉽지 않았어요. 기본적인 종이접기를 하는 엄마도 집중해서 한시간씩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의 집중력에 이만한 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요.
초등학교 2~3학년 아이들부터는 성취감을 느끼기에 충분해요. 따라 접다보면 아무 생각도 안들어요. 작가가 대단하다는 생각뿐.
귀여운 강아지를 접었는데, 여기까지 접고 실패해서 기본접기 기호부터 다시 공부했어요.
나비는 그럴듯하게 잘 접었죠!!
작품마다 작품소개와 종이접기 노하우가 있어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접어야 하는지 생각 할 수 있어요.
유니콘 실패.
32등분선을 힘겹게 만들었지만 고슴도치도 실패.
종이는 모두 색종이로 가능 한건 아니고,
80*80 한지,
35*35 클래식
24*24 한지
30*30 만능종이 다양해요.
종이접기를 색종이로만 하던 아이들이 다양한 종이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종이접기책
#다양한종이접기
#최강종이접기
#이다이유다이
#종이접기노하우
#종이접기기초
#종이접기기초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