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기 1
오타카 시노부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1년 3월
평점 :
제목: 마기(MAGL)
작가: 오타카 시노부(Shinobu Ohtaka)
종류: 판타지/ 스토리
내용:
정령 '진'이 깃들어있는 금속기기중 '우고' 가 든 피리를 든 정체불명의 꼬마 알라딘,
던전을 클리어해 '세계최고의 갑부' 가 되는것이 목표인 알리바바.
우연히 만난 둘은 '던전 클리어' 라는 같은 목표를 통해 친구가 되고 함께 세계각지 던전을 클리어하러
여행을 떠나게 된다.
감상:
간혹 책을 보다보면.. 별 기대없이 봤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푹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마기'가 바로 그런책이었다.
알라딘과 알리바바, 그리고 '진' 은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들인데 바로 그 이름들이 이책에서 주인공으로 나온다. (진 은 주인공이 아니지만...) 이름이랑 연관되게 던전과 보물.. 이 주 무대(?) 가 되어서 나온다.
하지만 특이하게 알라딘은 꼬마아이로 나오고 때로는 답답할정도로 순진 하고.. 어떨땐 되게 똑똑한 아이가 된다. 또 램프의 요정 '진' 이 아닌 금속기기에 깃든 '진'중 머리가 없는 '우고' 가 든 피리라는 점이 독특했다.
1권에서는 '우고' 와 함께 여행하던 알라딘이 알리바바를만나 함께 던전에 들어가서 모험을 시작하는것 까지 이야기가 진행이 되는데 시기적절한 타이밍의 악당등장과 절묘한 타이밍으로 끊기는 스토리로인해 뻔하지도 지루하지도 않게 볼수있었다. 오히려 다음권이 궁금해지고 알라딘의 정체가 점점더 궁금해지는 흥미진진한 1권이 되었다.
1권만으로도 다음권이 궁금해지고 앞으로의 내용이 기대되는 책이 '마기' 라고 할수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