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독해력 2 : 넓게 (초등 3~4학년) - 읽고 이해하며 적용하는 힘, 독해가 답이다!
박수자 지음 / 길벗스쿨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국어의 기본은 '독해'가 아닌가 싶어요.
독해를 통해 어휘력과 이해력을 키우고 나아가 문제를 잘 풀 수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부터 꾸준한 독해 연습은 필수!!
길벗스쿨에서 출간된 초 3~4학년용 '기적의 독해력' 2단계로 재미나게 독해해 보기로 했어요.

기족의 독해력은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예비초~1학년에게 적당한 P단계는 독해를 가볍게 시작하는 첫걸음 교재이구요
초 1~2학년 권장인 1단계는 독해를 쉽고 짧은 글로 배우는 기본 교재랍니다.
저희 아이가 풀어보게 된 초 3~4학년 권장 2단계는 다양한 글로 넓게 배우는 독해 실천서!!
마지막 3단계는 초 5~6학년 권장도서로 깊이 있는 독해를 연습하는 독해 실력서라고 해요.
30일 완성 독해 프로그램 도서라서 느긋하게 풀어도 두 달이면 완성 가능하겠죠?
각 단계를 완성했다면 그 다음 독해 책으로 넓혀가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30개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문학 40%, 비문학 60% 비율로 되어 있어요.
각 단원은 보는 독해, 글 독해, 일상속 독해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네요.
단순히 글을 읽는 것이 아닌 재미를 함께 하는 독해책인 것 같아서 기대가 되었어요.

각 단원의 글을 읽기 전에 미리 그 주제를 알아보고
주요 단어를 공부해보는 내용이 나옵니다.
독해의 궁극적 목적은 주제 파악하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구성이 맘에 들었답니다.
첫 번째 문학 작품은 시 '아빠의 잠버릇'이에요.
앞 장에서 미리 배우고 쓴 '뵈다', '핀잔'이라는 단어가 보이네요.
시의 중심 글감이 무엇인지, 또 주요 내용을 주관식, 객관식으로 풀어볼 수 있어요.
마지막의 지문 한눈에 보기를 통해 이 시의 주요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이 시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요약해볼 수 있어요.
독해를 통해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빠짐없이 담겨 있어서 참 알차다고 생각했습니다.
문학과 비문학 독해를 이 책 한 권으로 꼼꼼히 정리하고 나면 우리 아이 국어 실력도 일취월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되네요^^
P단계부터 예비 초등 대비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