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월간우등생학습(1년) - 2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교과서 발행사 천재교육에서 발간하고 있는 월간지 '우등생 학습'을 직접 받아 보았어요
월간 학습지는 저도 학생때 구독해본 경험이 있지만 딱히 기존 문제집과의 차이를 느껴보진 못했는데요
학습도서로 워낙 유명한 천재교육인지라 '우등생 학습'은 좀 기대가 되었어요.





월간 우등생 학습 2학년 9월호는 국어/바슬즐/수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학기 단원평가 문제집을 함께 받았습니다.

기존 수학 문제집과 국어 문제집을 풀고 있었기 때문에 구성면에서 월간 학습지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꽤 얇은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내용은 결코 적지가 않더군요.

9월에 각 주별로 배울 내용을 먼저 제시하고 있는데요.

한주에 한 개념씩 마스터한다고 생각하면 결코 적은 양이 아니네요.


다음 달에 배울 내용까지 연계해서 제시하고 있는 부분은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책의 구성은 개념익히기 - 실력높이기 - 응용력기르기 - 마무리평가로 되어 있어서

기존 문제집과 구성면에선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보니,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다양하게 풀고 각 단원의 마무리 평가로 실력을 점검하는 구성은 공통되지 않을 수 없겠죠.


솔직히 수학에서는 타 문제집과의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9월 한달동안 한주에 한 단원씩 풀려면 꽤 빡빡한 스케줄이겠구나 싶었습니다.





 

국어와 바슬즐 문제집에는 이렇게 표준 학습표가 제시됩니다.

하루에 수학, 국어/바슬즐을 어느정도씩 풀면 1달간 마스터할 수 있는지 직접 계획을 짜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표준 학습표를 따라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계획을 짜는 것의 장점은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다는 점이지만, 초보자에게 있어서 계획표란 자칫 본격적인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진을 빼는 단계가 될 수도 있다는 위험성이 있다고 봅니다.

초등 저학년의 경우엔 특히나 전문가가 제시한 계획표에 따라 학습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국어와 바슬즐의 경우엔 각 단원 맨 앞에 '공부할 내용 살펴보기'코너가 만화로 나옵니다.

우리 아이가 젤 좋아하는 코너죠;;;

학습을 만화로 하는 것에 대해서 전 솔직히 확신을 가지지 못하겠지만 관심 유도의 면에서는 탁월하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국어의 경우 핵심정리 부분에 이렇게 노란 줄로 중요 부분을 표시해 준 것이 맘에 들었습니다.

눈에 확 들어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기억하기 좋은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요즘 수학이나 국어나 모두 서술형 문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죠.

문제집을 풀 때 서술형이 많이 나오면 너무 싫어하는 아이인지라

요즘은 그에 덩달아 문제집 자체를 푸는 걸 싫어하게 되고 있는데요.


월간 우등생 학습은 월간지이기 때문에 기간을 타이트하게 정해서 학습을 독려할 수 있고

또 눈에 잘 들어오는 국어의 구성이 아이와 함께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후에 구독을 고민하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