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씽씽레츠고 누가 더 많이 찢을까? 단위와 각도 - 1분이면 수학과 친해지는 만화 ㅣ 씽씽레츠고 시리즈 6
이젠수학연구소.한날 지음 / 이젠교육 / 2023년 1월
평점 :
초등학교에 입학하고 산수 배울 때는 즐거웠는데, 초3수학이 시작하고나서 시간이 지날수록 수학이 어렵다고 느끼는 아이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특히 초등 3~4학년이 되면 추상적인 개념들이 하나둘 등장하면서, 교과서만으로는 이해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더라고요.
우리 아들도처음에는 ‘단위’나 ‘각도’ 같은 말이 낯설고 어렵다고 했는데, 요즘은 재미있는 수학 만화책 덕분에 오히려 먼저 수학 이야기를 꺼낼 정도예요.
그 중에서도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 바로 이젠교육의 《씽씽레츠고!》 시리즈예요. 이번에 읽은 책은 《누가 더 많이 찢을까? – 단위와 각도 편》인데, 초등 3~4학년 교과 내용과 딱 맞아떨어져서 아주 유익했답니다.

수학 개념 중에서도 단위와 각도는 초등 3~4학년 때 처음 배우게 되는데, 처음 접할 땐 헷갈릴 수 있는 내용이죠. 그런데 이 책은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줘요.
줄거리도 흥미진진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술술 읽더라고요. 주인공들이 다양한 상황에서 종이를 찢거나 물건을 비교하면서 길이, 넓이, 무게, 시간, 각도 등의 단위 개념을 하나씩 배워나가는 방식이에요. 설명은 간단하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꼭 짚어줘서 학습 효과도 좋아요.

수학 개념 중에서도 단위와 각도는 실생활과 밀접하지만, 아이에게는 다소 추상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에요. 그런데 이 책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익살스러운 캐릭터들을 통해 개념을 아주 쉽게 설명해줘요.
주인공들이 종이를 찢어보거나, 물건을 재는 과정을 통해 길이, 넓이, 무게, 시간, 각도 등 다양한 단위 개념을 자연스럽게 배워가는 방식이에요. 만화 중간중간 퀴즈와 개념 정리도 있어서 학습적으로도 알차요.

초등 수학 만화책으로 재미있게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줘서 어렵지 않게 흥미를 붙여줄 수 있어요.
흥미진진한 만화 구성으로 아이가 스스로 읽고 교과 연계하여 복습하기 좋아요.
책에서 배운 내용을 바로 실생활에 연결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 도움이 됐어요.

이젠교육 서포터즈 하면서 씽씽레츠고 시리즈별로 읽으면서 다양한 수학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어요.
또 퀴즈와 정리 페이지로 학습 개념 정리까지 할 수 있어서 초등 저학년 추천도서로 좋아요.

단순히 계산만 하는 게 아니라 이야기 속에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가 스스로 답을 찾아보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요. 학교에서 배우기 전에 미리 단위, 시간, 각도에 대해서 만화로 재미있게 읽고 가면 수업시간에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겠지요.

초등 저학년 추천도서로 초등 수학 배우기 전에 읽으면서 개념을 이해하기 좋은 이젠교육 씽씽레츠고 시리즈 오늘은 단위와 각도에 대해서 배워봤는데요. 초등3~4학년 교과 개념과 연계되어서 읽어두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