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폰트의 비밀 - 브랜드의 로고는 왜 고급스러워 보일까? ㅣ 폰트의 비밀 1
고바야시 아키라 지음, 이후린 옮김 / 예경 / 2013년 8월
평점 :
다양한 폰트와 브랜드 마케팅의 관계를 다루고 있는 책으로 작년 연말쯤 읽었는데 리뷰를 작성하지 않았더라..
신뢰감을 주는 폰트, 우리에게도 익숙한 불가리, 랑콤, 구찌, 샤넬 등 유명한 브랜드의 로고를 구성하는 폰트에 따라
제품에 대한 이미지나 신뢰감이 달라진다는 것에 대해서 다양한 사진과 현상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에 관해 관심 있다면 한 번쯤 읽어보아도 좋을 듯 하고 사실 내가 처음 읽게 된 계기는
작년 한국슈타이너 전을 다녀오면서 폰트와 활자에 관심이 증가했을 무렵 이 책을 발견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평소에 일 관계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하여 포스터나 광고물을 자주 제작하는 편인데
신뢰감을 주는 폰트와 흥미를 끄는 폰트 그리고 광고전달효과가 좋은 폰트 등
마케팅적인 면에서 고려할 여지들이 많은 것 같다. 책 자체가 좀 살아있는 인생공부 같은 느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