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좌충우돌 돌고 도는 세상 6
오주영 지음, 심보영 그림, 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지구가 좌충우돌 - 어린이용지구과학책 추천!!!]


안녕하세요, 안나김입니다.


아주 재미있으면서도 내용이 있는

과학공부가 저절로 되는 듯한 책이 있어요.


상상의집의 따끈 따끈한 신간


돌고 도는 세상 6. 지구편
지구가 좌충우돌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 심지어는 중학생까지 읽으면 아주 좋을 것 같은 책이에요.
( 설명이 쉽게 쉽게 되어 있어, 학교 공부정리가 아주 쉽게 될 것 같아요)


지구과학에 대한 이야기인데,

책으로 재미있게 읽다보면

초등학교 나아가서는 중학교 학과 수업 내용으로도 이어지니

너무 좋은거 있죠.

 


나중에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이 책 읽은 내용이 떠오르겠죠?

책 표지의를 보면...

아이들의 좌충우돌하는 모습이 참으로 잘 묘사되어 있어요.

 

무슨 내용의 책일까요?

궁금하죠?

 

오늘은 자연사 박물관으로 견학 가는 날..

전학을 와 짝꿍이 없는 석우..

말하는 돌멩이, 우돌이를 만나게 되네요.

 


우돌이와 함께 자연사 박물관을 견학하면서

지구에 관한 이런 저런 사실/상식을

아주 재미있게 익히게 됩니다.

 


자연사 박물관을 관람하면서

우리의 지구에 관한 여러 사실들을 아주 쉽게 설명듣게 됩니다.

 


.....


석우와 우돌이의 만남..


신기한 말하는 돌멩이..
(재밌어요. ㅋㅋ)


지구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에 대해서 재미난 그림과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되어 집니다.


지구에 생명이 어떻게 태어났는지는 분명하지 않아요.

과학자마다 여러 다른 주장을 하고 있지요.


지구가 처음 태어났을 때는 산소가 거의 없었어요.


햇빛과 물로 광합성을 하는

시아노박테리아 덕분에 산소가 늘어나

산소로 호습하는 생명체가 탄생할 수 있었다네요.
 

지권, 수권, 생물권

그리고 그들의 상호작용...

 


저학년 아이들에겐 약간 생소하고 거렵게 느껴질 수 있을거에요.

그럴땐 그냥 아~~ 이런 것이 있구나.

그렇구나.. 하며 그냥 지나가요.

 

나중에 필요할 때  다시 보충학습 (보충읽기??) 하면 되니까요...


최근에 이슈가 된 지진에 대해서도

우리는 알게 됩니다.

 


지진이 일어나는 이유 그리고 지진 일아났을 때 대처사항 등...

 


지구과학에 관한 이야기

재미있고 쉽게 익히는 방법은?

 


상상의집 ㅣ 지구가 좌충우돌!!!!!


 
저는 본 서적을 상상의집으로부터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