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거짓말 사탕 - 정직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6
선자은 지음, 조현숙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ㅣ 정직] 새콤달콤 거짓말 사탕
초등도서추천!!!


#상상의집   #초등도서추천   #정직   #생활학교약속교과서   #거짓말사탕   #새콤달콤거짓말   #인성동화


안녕하세요, 안나김입니다.


우리 아이들 나이가 들어가면서, 거짓말도 조금씩 조금씩 늘죠?
처음엔 거짓말인줄도 모르고 그냥 입에서 나온대로 하다가
그것들이 부풀어 나중에는 걷잡을 수 없을정도까지 되지요.

여기, 정직의 중요성 / 거짓말은 하면 안 되겠다.. 라는 것을 느끼게 해 주는 책이 있어요.

 

작가의 말 에 줄거리가 아주 잘 나와 있어요.

...​

순수하고 솔직한 아이 소유..
자신의 솔직함이 점점 싫어진 소유..
영리하게 자기 잇속을 챙기는 친구 나리처럼 '잘' 살고 싶었던 소유..


소유가 솔직하기만 한 자신이 답답하게 느껴졌을 때
거짓말을 마구마구 자랗고 싶을 때
정말 때맞춰
마법처럼 뿅 하고 마법이 사탕이 나타났지요.

죄책감이나 거리낌 없이도 거짓말을 잘 할 수 있게 되니까 소유는 세상 사는게 편해졌어요.
하지만 거짓말은  영원한 것이 아니기에 또 다른 거짓말을 부르네요.

나중에 소유는 깨닫게 됩니다.
세상이 변한 것보다 더 나쁜 건 바로 자신이 변한 거라는 걸!!!!!

​ 11개의 작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짤막짤막해서 책장이 금방 금방 넘어가집니다.

[생활학교 약속교과서 ㅣ 정직] 새콤달콤 거짓말 사탕 .. 초등도서추천!!!


강지욱과 나리는 아주어릴때부터 친구인데, 둘이는 앙숙이에요.
만나기만하면 싸우는 앙숙..

소유가 지욱이를 놀래킬려고 장난감 뱀을 갖고와서 던졌는데,
세상에나.. 이게 선생님한테로 떨어졌네요.


나리가 눈하나 깜짝하지 않고 거짓말을 하네요.
"장난으로 한 게 아니라요.. 제가 던지고 놀다가 놓쳐서 선생님한테 날아간 거예요.." 라고.​

거기다가 나리가.. 자기가 갖고온거면서, 소유가 갖고 온 것이라고 거짓말까징...

소유는, 선생님이 학교에 장난감이나 가지고 오는 아이라고 생각하는 건 싫었어요.
속상했어요.


속상한 소유..
엄마를 보자마자 눈물이....

그런데요..  소유가 자기만의 비밀장소에서 예쁜 사탕기계를 발견하게 됩니다.
동전을 넣고 손잡이를 돌리자, 사탕이 나왔어요.


 손바닥 위에 놓인 사탕..
뭐라 쓰여 있어요.


"거짓말 사탕"


이때부터 서유는 사탕만 먹으면
용기가 생기네요.
말도 술술 잘 나오고~~...


이렇게 사탕을 먹으면서 .. 말도 잘하게 되고
나중에는 거짓말까찌 술 술~~~....

​나중에..
마지막 남은 사탕을 먹으니
이제껏 자신이 했던 행동에 대한 반성이 시작되네요.

친구들을 찾아가 용서를 구하고.. 다시 착한 아이로 돌아가게 되지요.

책 뒷표지에 나와 있는대로
우리 약속하기로 해요.​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거짓말은 애초에 하지 않기로 말입니다.

약 속!!!!!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