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1 - 그림으로 이해하고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문법, 개정판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밀튼 프렙 지음 / 디딤돌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안나김입니다.

 


우리 아드님.. 올 해 6학년이 됩니다.

중학교를 1년 앞두게 되는 아들.. 영어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중학교 영어는 초등학교 영어와는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렵다던데....

걱정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걱정만한고 가만히 있을 수는 없죠.

wedding83_02-5

 


영어학원 아직 한 번도 다녀보지 않은 울 아들..

영어학원 열심히 다니고 있는 아이들의 영어실력보단 못하지만

그래도 초등학교 6학년 수준은 훨씬 넘는 우리 아들...

 


그런

우리 아들..

영문법 공부에 돌입했어요.

엄마 선생님과 함께~~....

 


선생님은 엄마^^

그렇다면 교재는?

 


바로 바로 디딤돌에서 나온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1] 입니다.

 

 

 

그림으로 개념 익히고

문장으로 문법 익히고

문장으로 문법 완성하고

실전으로 자심감 키우고..

 

 

 

 


ㅣㅣ 그림으로 이해하기 ㅣㅣ

 

문법은 말과글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필요하다죠?

그림과예문을 보면서 해당 문법이 '언제'사용되는지 살펴보아요.

 

 

 

ㅣㅣ1. 개념 알면 문장이 쏙 ㅣㅣ

 

 

구체적인 설영과 대표 예문으로

앞에서 확인한 핵심 문법 개념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개념을 알면 문장이 쏙~! 들오온다죠?

 


8품사...

개념, 예문 공부하고 갑니다.

 

 

 

 


 

문장에서 밑줄 친 단어들의 품사를 보기에서 찾아 쓰는 것을 하고 있어요.

 


ㅣㅣ 2. 쓰다보면 문장이 쏙 ㅣㅣ​

 

 

 

앞서 익힌대표 예문 부문 쓰기로 문법이 문방으로만 쏘~~옥! 들어옵니다.

한글을 영어로 translate하면서 (빈칸채우기) 영작 감각도 익힐 수 있네요.

 

 

 

 

 


영어를 우리말로 바르게 옮긴 것을 골라 체크 하는 문제에서도

우리 아드님, 아무 거리낌 없이 잘 하는군요.

 


괄호안에 알맞은 것 찾아서 고르는 것도 아무 무리 없이 파파팍~~!

 

 


 잘 하고 있네요.

아들이 푸는동안 저는 옆에서 지켜 보았는데, 아무 무리 없이 스므쓰하게 잘 풀어 가던거 있죠.


 

울 아들.. 빈칸 채우기 열심히  잘 하고 있네요.

 

 

 

 

 

 

 


ㅣㅣ 3. 풀다보면 문장이 쏙 ㅣㅣ​

 

대표 예문을 활용한 확인 문제를 풀면서 문법이 문장으로 쏙! 들어와요.

 

 

 

 

 

 

 

 

 


ㅣㅣ 내가 발표왕 ㅣㅣ

8품사의 8정류가 무엇인지 말해 보았는데, 아직 품사가 헤깔려하는 거있죠.

충격~~!

하지만 곧 나아질 거라고 저는 믿습니다~!


8품사에 대해서  아직 하루 더 공부 할 것이 남아있는데,

확인할 때 8품사에 대해서 아들한테 다시 말해 보라고 해야겠어요.

 


울 아들이 2개월간 어학연수를 갔다왔습니다.

갔다오기전엔 영어문법공부할 때 엄청 힘들었는데, 갔다오고나니 확실히 틀린거 있죠.

 


나초고 영문법도 열심히 하는 우리 아들..

응원합니다.

 


오늘은 봄방학..

어제 하던 부분 뒷 부분부터 공부하라고 숙제 내 놓고 갑니다.

제가 퇴근하고 나서 시험칠거거든요.

 


아들, 홧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