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유튜브로 돈 벌기 - 대한민국 TOP 크리에이터, ‘유튜브 스타’가 직접 알려주는, 전면개정판 돈 벌기 시리즈
이혜강.국동원 지음 / 길벗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안나김입니다.

유튜브로 돈벌기..
이 책을 제가 읽기전에 우리 아드님이 갖고 가서 먼저 읽는거 있죠.
그만큼 저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관심이 가는 책이네요.


//머리말//
저자는 돈을 적게 벌더라도 내 시간을 온전히 내가 좋아하는 일에 투자하겠다고
마음먹고
잘 다니던 대기업에 사표를 냈답니다.

그리곤 유뷰트에 동영상을 제작해서 올리는 것으로 많은 수익을 얻게 되었답니다.

와우..
넘 대단하지 않나요?

이 책을 읽음으로써 저자의 노하우를 저도 전수 받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유튜브를 운영할 때 궁금한 101가지 Q&A//
유튜브에 대한 궁금한 것들이 모두 들어 있는 듯 합니다.
유튜브 사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에요.
이 책을 본격적으로 읽기전에 제일 궁금한 내용을 Q&A 목록에서 먼저 찾아보라고
권하네요.


// 목차//
유뷰브의 이해, 유뷰브 동영상 제작을 위한 준비, 유뷰브 채널 개설과 브랜딩 및
수익 창출,
유뷰브 동영상 업로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유뷰브 분석 및 전략, 구독자를
늘리는 채널 홍보..
유뷰브의 기본부터 해서 홍보까지 … 이 책 한 권이면
다 ~~마스터 할 수 있겠어요.
책을 읽으며 무작정따라하기를 하며 일단 이론의 내공을 쌓아야겠습니다.

사실, 저는 유뷰브로 돈을 벌면 좋겠지만, 돈 버는 것을 떠나서
자가 만족감을 위해서, 유뷰브에 제가 만든 동영상을 올리고 관리를 하고
싶어지는거 있죠.
제가 블로그를 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제 일상생활을 여러 이웃님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시작한 블로그,
하루 방문자수가 1천명이 넘는데,
블로그는 무지의 상태에서 시작했지만
유뷰브는 [유뷰브로 돈벌기]라는 이 멋진 책으로 공부를 하고
유지의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네요.

//PART 01//
유뷰트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 할 수가 있어요.
유뷰브는 전 세계 최대의 무료 동영상 공유 싸이트 입니다.
사용자가 동영상을 보는 것은 물론, 다른 사람의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내가 만든
동영상을 직접 업로드 할 수 있죠.

유뷰브를 통해서 많은 스타가 배출되고, 많은 수익이 생겼답니다.
가족성장, 기괴한 실험과 행동, 아이들의 놀이 모습, 제품 리뷰 등 어떠한
동영상도 다 올릴 수가 있죠.

유뷰브 주제 선정 및 순위..
매체에 따라 인기 있는 콘텐츠 주제.. 당연히 존재하기에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은 인기 있는 주제를 선택해야겠죠….

책에서 나와있는대로
저도 무작정 따라 해 봅니다.
(무작정 따라하기)

//PART 02//
유튜브 동영상 제작을 위한 준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는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네요.
저자가 제시한 대로 저도 무료 싸이트를 먼저 사용해봐야겠어요.

스마트폰, 비디오 카메라.. 각자의 장단점이 있군요.
저는 아직 전문적으로 할 것이 아니기에 일단은 스마트 폰으로 할래요.
유뷰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원 이용, 제작 완료한 동영상의 관리 방법..
이 책에서는 그동안 궁금해 왔던 모든 것이 다~~ 해결 되는 듯합니다.


//part 03//
유뷰브 채널 개설과 브랜딩 및 수익 창출
구글 계정 설정 및 유뷰브 채널 개설, 유뷰브 채널 브랜딩 방법, 수익 창출을
위한 기본 설정

이 책을 한 장 한 장 읽어가며
따라하니다~~ 되네요.
저도 유뷰브 채널이 있지만, 주먹구구식으로 걍 대충대충해서 허술하기 짝이
없는데,
이젠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브브 채널 브랜딩 을 보면서, 이 걸 내 블로그에도 적용해 봐야지..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제대로 배워서 다른 곳에도 써먹으면 일석이조가 아니고
뭐겠습니까…그쵸~~…

파워포인트를 활용해 채널 아트 제작 실습..
이거 제 눈/관심을 완전히 끕니다.


유뷰브로 돈벌기 책 한 권을 정독해서 읽고 따라하면
유뷰브는 물론, 블로그꾸미기까지 다~~ 적용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뭘로 돈 벌 수 있을까?
무엇을 하면 재미있게 돈 벌 수 있을까?
찾으시는 분들….

국동원/이혜강님의 [ 유뷰브로 돈벌기 ]
꼭 읽어 보세요… 그리고 따라해보세요.

뭔가 감이 잡힐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