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3 (초등 5~6학년군) - 교과서 수록 작품 읽기 3단계, 5.6학년 개정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ㅣ 국어왕 시리즈 7
남상욱 지음, 허경미 그림 / 상상의집 / 2014년 3월
평점 :
안녕하세요, 안나김입니다.
우리 아이들,
국어 공부, 어떻게 시키시나요?
알아서 착착 잘 하면
참 좋겠지만,
그게 맘처럼 되진 않네요.
그런 아이들을 위한
아주 멋진 책 한 권을 소개 해 드릴려고 합니다.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이 책은요..
우리 아들 학년에 맞체..
5/6학년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책이에요.
이 책을 재미있게 읽다보면
학교 국어공부가 저절로 되는 것 같은 거 있죠.
국어 잘하고 생각 자라는,
나는 국어왕!
단 한 가지 핵심 질문으로 작품의 본질을
이해하는 신 개념 국어!
교과서 수록작, 세계 명작, 탈무드, 이솝우화, 전래동화,
신화와 전설 등 주옥 같은 작품!
음악, 미술, 역사, 과학에 숨은 이야기까지 읽어 내는
스팀 (STEAN) 국어 활동!
- 책 뒷 겉표지 중에서 -
와우~~..
특징만 보아도
완전 멋지지 않나요?
ㅁ 머리말
책을 읽을 때
머리말을 항상 유심히 볼 것을
안나김은 권합니다.
머리말에서
이 책에서 우리가 어디다 중점을 두고 읽어야 할지
가이드 라인을 얻을 수가 있거든요.
"평생 단 한 권의 책만 읽어야 한다면?"
고전 명작을 쉽고 재미있게, 교과서 국어왕~~..
이 책과 함께
쉽지만은 않은 국어공부,
슬기롭게 잘 해 갑시다~~...
ㅁ 차례
이야기를 이루는 요소들..
이야기마다 재미와 교훈이 다르듯 작품마다 강조되는 요소기 다릅니다.
차례를 보며
이 책에는 어떤 작품이 실려있고
어떤 요소에 중점을 둬야하는지
잘 살펴 보아요.
ㅁ CHAPTER 1. 주인공은 누구일까?
소리내어
시를 낭송 해 봅니다.
그리고 뒤 장을 넘겨 보아요.
이 시에서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시고 소설이고
읽고 그냥 지나가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데, 이 책에서는
이렇게 우리가 이 작품을 읽으며
뭐를 알아보고 뭐를 짚고 넘어가야 하는지
우리가 생각을 한 번 더 하게끔 해 줍니다.
ㅁ 교과서 밖 이야기
돈키호테 이야기를 읽으며
이 작품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요.
[돈키호테] 작품에서 주인공은
제목에 나와있는 돈키호테랍니다.
이렇듯
주인공 이름이 작품의 제목에 나오기도 하죠.
ㅁ 신나는 명화 읽기
명화, 레오나르다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미술작품에서도
소설처럼 주인공이 있고
그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는 노력들이 보이죠.
그리고
이야기도 있구요...
이러듯
5/6학년 국어 교과서를 반영한
[뛰는 교과서 나는 국어왕!]
과 함께
한 작품 한 작품
읽고 생각하고
생각하며 읽으면
학교 국어공부
끄떡 없을 것 같아요.
우리 아드님도 책을
넘넘 즐겁고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이 책은 상상의집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