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5-1 (2016년) - 5~6학년군 과학 1 ㅣ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좋은책신사고_ 『우공비 과학5-1』 와 함께
신학기 예습합니다..

4학년 겨울방학이 시작한 이후..
과학과 사회에는 전혀 신경을 쓰지 못한 경향이 있어서
드디어
과학책도 폈습니다.
그동안 수학공부에만 .....

5학년 1학기에는
온도와 열 / 태양계와 별 / 식물의 구조와 기능 / 용해와 용액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본 책에 들어가기에 앞서
통합탐구 활동도 하게 되는 듯 합니다.
울 아드님은
벌써 몇 년째 방과후 수업으로 과학 실험 수업을 듣고 있기에
통합 탐구 활동에 관한한
아는 것이 많지 싶습니다.

실험관찰 책에 나오는
통합 탐구 활동을 먼저 익히고 난 다음
과학 본 책으로 넘어 갑니다.
▶ 탐구 문제를 정하여 볼까요?
▶ 실험을 계획하여 볼까요?
▶ 실험을 해 볼까요?
▶ 실험 결과를 정리하고 해석하여 볼까요?
▶ 결론을 내려 볼까요?
에 대해서 공부함으로써
실험관찰에 대해서
공부 합니다.

1단원 『온도와 열』
스토리텔링 만화를 보며
이 단원에서
배워야 하는 목표에 대해서
생각 해 봅니다.

『개념 잡는 비법』 에서
풍부한 자료와 함께 개념을 익히고, 기본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 합니다.
『탐구 잡는 비법』 에서는
교과서의 '탐구 활동'과 관련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면서 탐구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연상학습 우공비로 복잡한 초등 개념 공부~ 문제 해결력을 키우고 서술형 문제까지 완벽 대비 해요~~...
이렇게 1단계와 2단계를 거치고
아드님...
온르은 실력잡는 비법인 3단계로 들어갑니다.

이 페이지는 다 맞았습니다.
잘 했어요....

9번 문제...
누가 봐도 답이 3번이 될 수는 없는데...
왜 3번을 답이라고 했는지 의문이 갑니다.


틀린 문제가 다소 보이지만
아직은 예습단계이어어
그리 심각하게 생각 되진 않습니다.
다만 학교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오늘 공부 한 것들 틀린 이유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랄 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