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스러워도 괜찮아 - 다른 사람 시선 신경쓰지 말아요
오인환 지음 / 마음세상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인생 에세이 추천  '촌스러워도 괜찮아'  ✨✨✨



​#촌스러워도괜찮아

#오인환

#마음세상

#인생철학

#에세이

#인생에세이

#자기계발

#촌스러움

#세렴된

#꼰대

#좋은리더

 


책 제목에서부터 제 마음을 끄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요즘들어 나도 촌스러움 그 자체로 살아가고 있지만, 이 책 저자는 어쩜 나와 같은 마인드의 생각을 가진 사람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책을 한 장 한 장  넘겨 보게 되었다.


난 지금껏 살아오면서 사람들의 시선, 엄청 신경쓰며 살아온 것 같다.

그나마 나이가 들면서  남의 시선에서 쬐금은 free 하게 된듯 ...


한 살이라도 젊었을 때부터 내가 중심을 잡고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남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 신경쓰지 않고 

내 생활에 충실하게 살았다면 .. 지금의 나는 과연 어떤 나가 되어 있을까 ?

하는 생각도 하게 된다.


이 책은 저자가 지금껏 살아오면서 삶에 대해서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의 생각을 적은 에세이 같다.​


촌스러워도 괜찮아

다른사람 시선 신경쓰지 말아요

책을 처음부터 차례대로 읽어도 좋지만 ..

차례를 보며 맘에 드는 제목/주제의 글을 먼저 읽어도 상관 없는 것 같다.​


사실, 이 책 .. 침대에서 엎드려 처음부터 차례대로 읽다가 잠들었다는 ...

그리고 그 다음날은  차례에서 내가 평소 느끼는 것들, 나의 생각들고 넘나도 비슷한 마인드를 가진 듯한 주제들이 나의 시선을 끌어서

그것들 부터,, 즉.. 관심 주제부터 읽었더니 이 책 .. 더욱 더 공감이 가고 

나도 좀 더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


촌스러워도 괜찮아 ...



왜 이렇게 할가 빠듯하고 정신이 없는 걸까?

이 문장.. 나 역시 매일 매일 느끼는 말이다.

하루 하루가 정말  후다닥 .. 정신없이 지나간다.



이렇게 정신이 없고 빠듯하게 느껴질 떄일수록

저자의 말대로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나 자신에 대해서 솔직해지고 ..

세상의 모든 일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휘둘리지 말고 , 내 소신껏 당차게 헤쳐 나가고 살아간다면 ...​


정신 없는 하루 사이에서도 어느정도 여유를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다.



좀 더 사세한 내용은 ..

안나김 블로그에서~~~..

✍✍✍✍

https://blog.naver.com/pruna/2220732761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