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리셋 - 다시 시작하고 싶을 때 인생 리셋 공식
이라야 지음, 박세현 그림 / 미디어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자기계발서 추천. 다시 시작하고 싶을 때 인생 리셋 공식 - 퍼스널 리셋  ✨✨  



#퍼스널리셋

#백만인의서평단

#자기계발서

#인생리셋

#인생리셋방법

#인생리셋공식

#인생리셋5가지공식



아주 특별한 책을 만나게 되었다.

난 내 인생에 있어서 늘 주인공이고 싶었다.

이 책이야 말로 내가 내 인생의 주인공이 되게 해 주고 , 한 번 뿐인 내 인생

아주 멋지고, 후회되지 않게 도와주는 책인 것 같다.


지금껏 살아오면서

내가 그 때 그 시절로 되돌아 간다면 .. 이라고 생각 해 본 적도 한 두 번이 아니다.


하지만

이젠 돌이킬 수 없는 그런 생각은 뒤로 하고,

지금부터, 내 인생 제대로 살아 보는 거야~~~…


한 번 뿐인 인생, 나 역시 하마터면 대충 살 뻔 했는데, 이젠 내 인생 후회 되지 않게 잘 살아 보는 거여~~~…


이 책에 대한 내용은 책 겉표지 앞 , 뒷 면 그리고 차례만 보아도 ..

대충 어떤 이야기인지 감이 온다.

내가 후회하지 않게 잘 살아가는 내 삶의 지침서가 되어주리라는 것을 ….


“ 읽기만 해도 난관을 헤쳐 나갈 길이 보인다. “


진정한 나로서 인생의 방향을 재설정해 새롭게 시작하고 싶을 때 인생 리셋 공식 5


모든 것은 나한테 달려 있는 것 같다. 자기관리 …

모든 것은 온전히 나의 몫 ..

내 스스로 관리하고 통제하고 자기가 추구하는 삶을 향해 정진할 수 있는 동력만 있다면 .. 나 자신만의 길을 찾을 수 있다고 저자는 말 한다.


이 책을 읽어가면서 나 자신이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고, 나는 누구인가 ,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지게 되었다.


객관적으로 나를 보는 방법을 이 책에서 배우고, 나를 되돌아보게 되고, 나를 발전시키는 방법도 배우게 되더라.


나에 대해서 나를 찾고 싶은 분들은 이 책 꼭 읽어보면 좋겠다.

나를 아는 법도 덩달아 배우게 되더라는 …


내 인생을 잘 살아가는 키는 어느 누구도 아닌 바로 나!!!!

나를 사랑할수록 길이 열린다네.


공감한다.

인생리셋 ..


1. 나를 일으켜 세워라

2. 나를 사랑할수록 길이 열린다

3. 좋아하는 일에 시간을 써라

4.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5. 좋은 관계가 괜찮은 인생을 만든다


한 챕터 한 챕터 책에서 코칭 해 주는 대로 실천 해 나간다면

나는 내 인생에서 주인공으로써 아주 맛갈나게 살 수 있으리라 …


나는 나를 사랑한다.

이 책을 통해서 나를 더욱 더 사랑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의 인생 리셋 다섯 번째 .. 코칭

좋은 관계가 괜찮은 인생을 만든다


이 챕터에 대해서 나는 좀 더 시간을 투자해 가며 정독하며 읽었다.‘


인관관계에 있어 늘 모가 나 있는 나..

이 책에서 제시해주는 .. 대로 하나 하나 실천 해 보리라.. 다짐 해 본다.


· 말하기보다 듣기가 먼저

대화를 할 떄는 존중, 핵심파악, 판단 보다는 공감을..


· 침묵이 무기가 되는 경우

- 험담하고 싶거나 들을 때

- 변명하고 싶을 때

- 잘난 척하고 싶을 때


· 삶의 지혜를 얻으려면

- 다양한 경험을 수집

- 직접 경험

- 독서

- 강연 많이 듣기


( 경험은 과정이고 지혜는 그 과정에서 맺어지는 열매이다.

실패한 경험에 대한 재도전, 폭넓은 독서, 다양한 강연으로 자신의 경험에 자양분을 더해, 나에게 열리는 지혜의 당도가 높아지게 .. 해야 한다.)


· 하버드 첫 강의 에서 강조하는 ‘겸손’


자신을 낮추는 자는 인간관계가 우호적으로 변한다

상대를 존중하면서 자기 의견에 당당함 가지기


자존감을 잃기 않기 위해 우리가 할 일

- 절대 남과 비교하지 말기

- 심하게 자신을 방어하려고 하지 말기

- 자신의 탁월성을 강조하지 말기

- 인정을 받으러 다니지 말기

· 상대를 높이면 따라오는 것들


배려를 하면 신뢰도 덩달아 올라간다.

내 언행에 따라 상대가 존중받는 느낌을 고스란히 받는다면 나는 흐뭇함을 선물로 받게 된다.


한 번의 배려였지만 변화의 기회가 되고, 인정 받는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

좋은 이미지를 남기고 관계가 형성되는 유대감이 만들어지게 되는 것이다.


· 어떤 사람과도 소통이 술술 풀린다



이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뭔가 길이 보이는 것 같다.

그 길은 하나 하나 실천 해 가면서 완전히 내 것이 되고 .. 내 생활도 변화가 생기고

하루 하루가 좀 더 의미있고, 흡족한 인생살이로 변화 되리라 …..


스티븐 잡스의 말

“ 여러분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누군가의 삶을 사느라 인생을 낭비하지 마십시요.”


이 말에 따라

내 인생, 맛갈나게 , 멋갈나게 ..

잘 살아보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