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 처음으로 영어가 재밌다 - 스티븐의 이미지 영어
허승재 지음 / 리프레시 / 2020년 1월
평점 :

안녕하세요, 안나김입니다.
그동안 영어공부 어떻게들 해 오셨나요?
저는 그동안 영어공부, 참 무식하게 했다.. 는 생각이 들던거 있죠. ㅋㅋㅋ
영어 종이에 빡빡이 써 가면서..했었던 이런 저 ...
스티븐의 이미지 영어를 만나고 나서부터는 좀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하게 되었답니다.
영어를 읽으면서 굳이 해석하려 들지 않고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며 이미지화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렇게 그림을 그리니, 신기하게도 뭔 말인지 상황이 이해가 가는거 있죠.
신기해요.
본 포스팅에서는 한 컷 스피킹, 내가 걸어온 흑길, 당신이 걸아갈 꽃길 이라는 단원 공부를 해 봅니다.
원어미이 말할 때 잘 들어보면, 연음과 강세 그리고 리듬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 모든 것의 기본은 바로 영어식 소리에 우리가 익숙해져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내가 원어민이 말하는 것처럼 발음 할 수 있다면, 들을 수도 있지요.
국어와는 다른 영어발음.. 그 이론을 이 책을 통하여 제대로 배워 봅니다.
유성음과 무성음 ..
헤 깔리는 발음들, 이번 시간을 통해 제대로 연습해봅니다.
영어식 소리(발음)에 어느정도 익숙해진 저는 원서 읽기를 통해서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할 것 같아요.
딕테이션, 반복듣기 & 섀도잉을 통해서 제 영어공부를 잘 내가렵니다.
딕테이션에 대한 중요성을 이번 시간을 통해 좀 더 깨닫고, 제게 맞는 영어콘텐츠는 뭐가 있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EBSenglish 생활영어 시즌4를 보면 원어민 쌤의 말을 자막 없이 들을 수 있는데요..
그것으로 딕테이션 & 쉐도잉 연습 할려구요.
영어생활의 기본은 뭐니 뭐니해도 어휘!!!
영어단어지요.
스티븐 선생님의 코칭대로 영어어휘학습을 뿌리 이미지로 단어를 익히니 정말 신기하게도 머리에 오랬동안 남고 그림이 그려지네요.
영어생활의 기본은 뭐니 뭐니해도 어휘!!!
영어단어지요.
스티븐 선생님의 코칭대로 영어어휘학습을 뿌리 이미지로 단어를 익히니 정말 신기하게도 머리에 오랬동안 남고 그림이 그려지네요.
영어를 이해하는 훈련을 저도 하고 있는데요..
한 컷 영어 .. 단어와 문장을 억지로 암기하려고 힘들게 빡빡히 하며 쓸데없는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되니 넘 좋네요. ㅋㅋㅋ
우리는 상상력을 동원해서 한 컷 그림, 어휘를 뿌리 의미와 매칭해가며 상상력을 모두 동원해서 이해하려는 연습만 하면 됩니다.
스티븐 선생님은 Magic Tree House라는 영어원서를 추천해주시네요.
Majgic Tree HOuse가 도대체 어떤 책이길래 그렇게 추천하는가 싶어 책을 찾아보았어요.
다행히 책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보입니다.
이번 주말에 영어도서관에가서 이 책 찾아서 빌려 스티븐 쌤이 시키는대로 해 봐야겠습니다.
영어원서를 상상력을 동워해서 이미지 화 하여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