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 처음으로 영어가 재밌다 - 스티븐의 이미지 영어
허승재 지음 / 리프레시 / 2020년 1월
평점 :
인생처음으로 영어가 재밌다 - 영어공부 재밌게!!
#영어공부
#영어단어
#영어단어공부
#영단어
#인생처음으로영어가재밌다
#스티븐의이미지영어
영어공부 그동안 참으로 무식하게 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식하게 공부했던 것이 바탕이 되었기에, 스티븐의 이미지 영어책을 보면서 이 책이 제 맘에 더 와 닿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영어를 외우지 말고 부리 이미지로 쉽게 이해하고 이미지로 기억하는 컨셉의 영어공부..
이건 정말 제게 넘나도 신선하게 와 닿는거 있죠.
모든 공부에 있어서 개념부터 파악하고 공부를 해 나간다면 .. 좀 더 쉽고 탄탄한 공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티븐의 이미지 영어 역시 그 개념부터 바로 잡고 탄탄하게 하고 나서 그 개념을 바탕으로 가지를 치고 잎을 붙이고 개념을 넓게 응용적용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이번 주에는 챕터 4. 한 컷 필수 표현 이라는 제목으로 영어숙어라고 해야 하나? 영어패턴이라고 해야 하나?
암튼 한 컷 필수표현을 열러개 배웠습니다.
개념부터 바로 잡고 나서 그 뜻을 넓혀 가니, 머리로 이해가 바로 되고, 폭 넓게 응용도 가능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한 컷 필수 표현 공부 한 거 한 번 훑어 볼까요?
몰랐던 표현도 공부했고, 알고 있던 표현도 다시 공부했어요.
부모 닯은 판박이..
이 표현 .. 생활영어에서도 아주 많이 쓰일 것 같아요.
아직 판 번도 보지 못한 / 접해 보지 못한 표현인데요.. 이번 시간을 통해서 재미있고 쉽게 배우고 갑니다.
chip off the old blocks
미지지로 떠 올릴때는 단어 그대로에서 직역하면 쉽게 되는 것 같아요.
the old blocks 오래된 블럭에서 off (떨어져) 나온 chip 조각
부모로부터 유전자를 물려받았기에, 부모에서 떨어져 나왔기에 .. 부모 닮은 판박이가 되는거네요.
넘 재밌지 않나요?
그런데요..
이런 숙어는 그냥 지나칠 것이 아니라,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문장으로 잘 적용을 해야 하지요.
문장속에서 이런 말이 들어있을 때 그게 무슨 뜻인지 아는 것이 절실히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런의미에서 이 책에 있는 문장 ..
사실 많지는 않아요.
문장 모두 내 것으로 만든다면 좀 더 알찬 공부가 되겠지요?
저는 여기에 있는 문장 모두 .. 한글을 보고 영어로 바로 나오게 하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 잘 하고 있죠? !!)
A. I'm a bit worried about my son.
B. What's happened?
A. He looks a lot like his father. They are both overwight.
So I'm worried about his health.
B. Well, don't worry too much. You're very thin so your son must be a chip off the old block.
위의 대화에서 아들이 아빠 닮아서 살찔까봐 걱정하는데,
친구가 .. 엄마 닮아서 그렇게 살찌진 않을거라고 위로이 말을 해 주네요.
이렇게 표현이 대화중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가면서 공부하는 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chip off the old block
이 표현은 정말 처음 알게 된건데, 앞으로 자주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hanag in there 와 let은 넘나도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라 그냥 넘어 갈께요.
I have times o one's hands
할 일이 없다.
이 표현은 ..
손위에 시간이 있는건, 시간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고, 즉 시간이 많다는 말..
그 말은 즉슨, 할 일이 없다는 말.
요즘 넘나도 바쁜저, 정말 I want to have times on my hands!!! 라고 외치고 싶어집니다.
bite off more than you can chew
욕심부리다
깨물 수 있는 이상을 물어뜯는 것을 이미지로 떠올려보면, 욕심 부려 능력을 넘어서다..라는 뜻이되네요.
이 역시 문장에서 어떻게 대화에 사용되는지는 반드시 익히고 가야해요.
Do you think you may have bitten off more than you can chew?
She has repeatedly blown past deadlines and submission dates. It seems like as if she's bitten off more than she can chew.
People bite off more than they can chew, so it turns up a lot of resolutions fail.
위의 문장은 정말 가슴에 와 닿는 말이네요.
내 능력밖의 것들을 추구하다가 결국은 실패하게 된다는 말..
내가 할 수 있는것, 최선을 다해서 잘 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생 처음으로 영어가 재밌다 - 스티븐의 이미지 영어 편 공부한 것
한 번 더 마무리 해봤는데요...
역시, 영어도 다른 과목들처럼 개념정리를 하고 난 다음 그것들을 응용해서 확장하는 것이 기본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더 깨닫게 됩니다.
- 저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하여 본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실제로 공부해오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