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 리딩 :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 스크린 영어 리딩
케일린 신 해설 / 길벗이지톡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를 하려면  원서로 영어공부를 하라고들 하던데요.

원서로 영어공부하는건 어려워요.

대학교재같은건, 소설책과는 달리 전공단어만 알면, 영어해석은 아주 되잖아요.

근데, 소설책은 아직은 저도 어렵네요. ㅠㅠ

 

영어문장도 꼬고 꼬아, 헤석하기 어려운데, 단어도 내가 평소에 접해 조지못한 단어들이 나와서

일일이 사전 열어서 사전 찾아야 하고

 

누구는 사전 찾는 과정에서 영어 단어 하나 하나가, 예문 하나하나가 머리에 쏙쏙 들어간다고들 하던데요.

저는 전혀 그렇제 않던거 있죠.

모르는 단어가 넘나도 많아서리 ..ㅠㅠ  영단어 찾는게 완전 노동 일정도요

 

 

말입니다.

 

요즘 제가 공부하고 있는  스크린영어리딩은 영어단어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해석을 못해 스트레스 팍팍 받는 저에겐

정말 사막에서 만나는 오아시스 같은 있죠.

 

해석이 도저히 되는 것들, 영한대역의 한글부분을 읽으니 이해가 쏙쏙~~~!!!!!

 

이렇게  영한대역책으로 공부하면서, 이런 문장은 이렇게 해석이 되는 구나..

이건 이런 말이구나.. 하는 감각을 키워갈 있어서 넘넘 좋은거있죠.

 

 

매번 실패하는 영어원서 읽기, 이젠 흥미진지한 재미있는 영화.. 한글로 먼저읽고 내용을 알고 다음

원서부분을 읽으니  영어가 착착착 제게로 다가오는 듯한 그런 느낌, . 좋아 좋아~~ 좋은거 있죠.

 

공부한 것을 일주일에 , 잡아서 이렇게 포스팅하면서 총복습하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에 복습 분량은 챕터 7에서 9까지 입니다.

 

 

 

몰랐던 단어들, 문장들 번씩 적어보며 복습하는 방향으로 보아야겠어요.

 

책에서 권장하는 학습법은 자기 수준에 맞게 초급자는 워크북부터, 중고급자는 원서부터~~

저는 워크북의 단어들 부터 먼저 ~~ 읽어보고 훑어 후에 원서 한글 부분 읽고 영어를 보고 있어요.

언젠가는 나도 원서 부터  보는 날이 있겠지.. 하는 기대감을 갖고 꾸준히 공부하고 있지요.

 

 

워크북의 영어단어들, 제가 모르는 단어들이 어쩜 이리도 많은지요?

아는 단어지만, 몰랐던 뜻을 갖고 있는 단어들도 보입니다.

 

 

 

씨그니처  signature  단어 보면 뭐가 떠오르난요?

저는 싸인이라는 단어밖에는 ..

 

근데요..

우리가 식당에 가면 시그니쳐 푸드 하면서 특별히 가게에서 추천하는 음식들이 있잖아요.

시그니쳐가 바로  signature 인거 있죠.

 

식당의 특별한, 특색있는 음식.. 그런 뜻으로 이해하면 같네요.

 

 

신기해요.

공부 시작할 때는  영어단어보고, 한글 부분 보고, 영어문장 해석 하면서 모르는 다시 왔다 갔다하면서

해석을 연습했어요.

 

근데요.. 신기해요.

정말로. 뭐가?

 

직금 영어부분을 눈으로 그냥 읽어내려갔거든요.

내용이 머리속으로 그림/화면이 그려지면서 글이 읽어내려져 갑니다.

신기해요.

 

 

;;;

It was shaping up to be a day none would forget.

그것은 누구도  잊지 못했던 날이 되어가고 있었다.

 

문장에서는 shape up  뜻을 모르면 힘들 같지요?

Shape up  (  특히 좋은 방향으로) 되어 가다, 전개되다. 태도를 개선하다

 

 

 

;;

 

I think if it was exposed to a sufficiently powerful energy source

,

내가 생각컨데, 만약 그게 충분히 강력한 에너지원에 노출 된다면

 

something very similar to its own  energy signature

그것 자신의 에너지 특성과 비슷한 어떤

 

 

그것 자신의 에너지 특성

시그니쳐 라는 것의 뜻을 모르면 역시나 힘들겠죠?

 

정말 단어 뜻을 모른면 아무것도 되는 같아요.

영단어 많이 아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저처럼 영어 그닥 하지 않는 분들은  스크린영어리딩 책으로 공부할 때는 이렇게 워크북으로 영어단어 공부하고 다음

한글 소설부분을 읽어 내용을 파악하고 다음

이렇게 영어부분을 해석해 나가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 있는 같습니다.

 

 

정말로, 넘넘 신기해요.

영단어와 내용 이라는 기본을 깔고나니 영어가  .. 힘들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진도가 나가게 되네요.

 

 

이렇게 저는 매일 매일 조금씩   스크린 영어리딩 어벤져스 인피니티 공부 나가고 있습니다.

 

 

영한대역책으로  영어공부해서, 단어도 것으로 만들고, 영어해석하는 감각도 키워

언젠가는 영한대역이 아닌 그냥 통째로 영어로 되어 있는 영어원서 자연스럽게 읽을 있는 날이 오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하여 서적을 ()도서출판 길벗 으로부터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꾸준히 공부 오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