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영어생활 : 1교시 일상생활 영어회화 즐거운 영어생활
제이 정 지음, 산돌티움 그림 / 길벗이지톡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거운 영어생활1교시. 일상생활영어회화, 3주차 공부 17-24강]


https://pruna.blog.me/221777436984


#길벗이지톡
#즐거운생활영어
#생활영어
#일상영어
#영어회화
#영어공부
#영어회화공부
#영어재미있게공부하기

 

즐거운 영어생활 덕분에 영어가 더욱 더 재미있어졌어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는 일상말을 영어로 표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을 해야헤야 할 지 몰라 난감을 겪은 적 없으세요?

우리나라 짧은 문장을 표현하고픈데, 그것을 .. 영어로 표현할려다보니, 길게 길게 설명하게 되고 ㅠㅠ

 

제가 그랬거든요.

지금 내가 하고픈 말을 한국말로 하면 아주 초간단하게 한마디면 되는 것을

영어로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 그냥 길게 길게~~ ㅋㅋㅋ

 

근데요..

즐거운 영어생활은 제가 그렇게 표현하고 싶었던 우리말 .. 그 느낌 그대로 전달 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영어회화를 익힐 수 있드라구요.

넘 좋아요.

 

평서에 내가 쓰는 말들, 친구들과, 울 가족들과 그리고 회사에서 쓸 수 있는 말들.. 상황별 미묘한 뉘앙스를 그대로 잡아내는 책 ..

즐거운 영어생활, 매일 매일 조금씩 공부해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지난 일주일간 공부한 것들 정리 해 보는 시간으로 가져봅니다.


++++++++++++

나이는 숫자일뿐.

네가 아까워.

나 걔한테 관심있어.

자책 하지마.

 

지금 해보자는 거야?

몇 킬로 빼보려고.

뭔 개소리여?

얼굴에 뭐가 엄청 올라와.


++++++++++++

이런 말들, 우리 일상생활에서 절말 많이 쓰잖아요.
특히 .. 뭔 개소리여? ㅋㅋㅋ


지금이야 일주일동안 공부 했기에, 저위의 한글 보면 바로 바로 영어로 답이 나옵니다.
하지만, 공부하기 전에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사람은 공부해야되나 봅니다. 배워야 하나봅니다.

 

You look every time I see you. 혹시 이런 말 들어 보신 적 있으신지요?
본인이 들어보지는 못했어도, 이젠 남들한테 사용해 보는 건 어떠신지요?
이말 들은 분들은, 정말 기분 좋을 거에요.

 

나이는 숫자일 뿐이야. Age is just a number,

 

사실, 제가 그래요.
하고 싶은 것, 배우고 싶은 것, 정말 많거든요. Age is just a number. 이기에 저는 나이에 상관없이
하나 하나 다 해 볼려구요.

Actually I am 40's. However I still feel and think like 20's.
( 주책인가요? ㅋㅋㅋ)


실연당한 친구에게 위로해 줄때 "네가 훨씬 아까워." You deserve better.
이 말은 사실 입에 착착 와 닿진 않네요. ㅠㅠ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은 해 놔야겠지요?


요즘같은 세상, 바람난 사람이 하두 많아서 .. 이런 말도 책에 나오나 봅니다.


걔가 바람 피웠어. She cheated on me.

즐거운 생활어 책 한권으로 충분한 연습이 될 수 있게, 역할극도 이렇게 바꿔가면서 할 수 있겠금 되어 있어서 넘 좋아요.


그나저나, 우리나라 말과 영어말, 비슷한 점 혹시 찾으셨나요?
우리도 나.차였다. 라는 말 쓰잖아요. 영어에서도 그대로 차였다..라는 표현을 쓰네요. ㅋㅋㅋ
bunp ~을 차다


이런거 보면 신기해요. 말이란게 다~~ 통하게 되어있기마련이구나..하는 것을 느끼게 되지요.


이렇게 한강 한강 책을 보며 연습후, 마지막으로 자동암기카드로 정리 해 보았어요.

카드를 짤라서 하면 좋아요. 근데 저는 짤라봤는데, 그게 쓰레기만 되는 것 같아, 카드도 자꾸 잃어버리고해서 .
이젠 그냥 책에 붙어 있는 채로 연습하고 있어요.
한글 부분보며 영어로 말하며 연습/정리를 하지요.


Age is just a number.
You really deserve better.


매일 매일, 내 생활과 관련된 영어표현을 배워간다는게 넘넘 재미있는 거 있죠.


이젠 따분한 영어는 저리가라~~.

우리 일상생활을 그대로 표현하는 생활 밀착형 영어회화책 즐거운 영어생활로 재미있게 영어 공부 하즈아`~~.,!!!

 

- 저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하여  길벗이지톡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본 서적을 무상으로 제공받았고, 직접 공부 해 오고 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