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영어생활 : 1교시 일상생활 영어회화 즐거운 영어생활
제이 정 지음, 산돌티움 그림 / 길벗이지톡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즐거운 영어생활, 점점 더 재미있어지는 생활영어, 영어공부!! ] 



#즐거운생활영어   #영어공부    #생활영어   #밀착형생활영어
#길벗이지톡   #리뷰어스클럽  #길벗   #영어공부재미있게해기
#재미있는 영어공부


즐거운 영어생활, 점점 더 재미있어지는 생활영어, 영어공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쓰는 그대로의 말, 과연 영어로도 표현 할 수 있을까요?

현지 사람들도 분명 우리처럼 말을 줄여서도 쓸 것이고, 은어 비어도 쓸것인데..

그런 것들은 어떻게 표현 하는 걸까요?

즐거운 영어 생활 !! 이 책은요..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그 다음장으로 페이지가 그냥 그냥 막 넘어가요.

영어책인뎅.. 그게 가능해?

우하하하하..

책이 재미있거든요. 그래서 그냥 술술 읽어내려가고, 영어표현 저절로 따라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그 다음장이 넘넘 궁금해지구요.

저는 요즘 즐거운영어생활에 푸~~욱 빠져있답니다.

매일 매일 영어공부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총복습하는 시간을 가지지요.

오늘은 즐거운 영어생활 총복습 하는 날~~~..

9강에서 16강 공부 한 것들,  포스팅하면서 총복습 해 봅니다.

고고고~~~!





큰 거야? ( 똥 마려워?)

현타 오게 하지 마.

걔는 다 가졌어.

쫄지 마.

영혼 좀 담아서 말해봐!

너나 잘해!

폭풍 칭찬, 요것만 기억해!

걔 보기랑 달라.


이런 말 우리 일상생활에서 쓰잖아요. 미국 사람들도 분명 이런 말 사용할낀데, 그쵸~~.

그 사람들은 이런 말 해야 하는 상황에 어떻게 영어로 말하게 되는 걸까요?


넘버원 과 넘버 투 ..

둘 중하난는 분명 소변, 대변인데.. 원은 소변이고 투가 대변이라는거 이번 기회에확실히알아갑니다.ㅣ

큰거야?

Do you need to go number two?

친구들사이에 이런말 쓰잖아요.  영어에서 이렇게 우리 일상생활에 가까운, 밀착형 생활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이 책 넘 좋은 것 같아요.


현타 오게 하지마.

사실, 저는 이 한글조차도 뭔 말인지 몰랐다는 ..ㅠㅠ

현타가 이름인가 했답니다ㅣ.

현타는 현실 자각 타임 이라는 말이라네요. ㅠㅠ

현타 = 현실 확인 , 현실 직시

a reality check!

이랍니다.

현타오게 하지마!

I don't need a realitycheck.

( 영어를 보니, 우리 한글 말, 현타 오게 하지마! 라는 말이 이제서야 이해 되네요.)

이 책, 정말 넘 좋아요.

저 같은 구세대.. 현 세대 젊은이들의 우리나라 말도 이렇게 배우게 되네요. ㅋㅋㅋ

걔는 다 가졌어.

주목!  이 표편..

이 코너에서 설명이 너무 잘 나와 있어서 이거 이거 넘 좋은거 있죠.

흠잡을 데 없이 다방면으로 괜찮은 남자를 Mr. Perfrect라고 하네요.

걔는 다 가졌어.  He has it all.

우리나라 말이나 미국말이나 다 똑같아요.

그냥 문장으로 썼을 때는 .. 걔는 다 가졌어.  이 말이 좋은 상황에서 쓸 수도 있고, 안 좋은 상황,,비꼴 때도 쓸 수도 있잖아요.

미국말도 그렇네요.

He really has it all. 

이 말 역시, ..

가지 가지 해네. 참 싸가지 없다.

뭐 그런 말에도 쓰면 된다네요.

역시, 언어는 통하나 봅니다. ㅋㅋㅋ


쫄지마!!!!

겁많은 사람을 혹시 뭐라 하는지 아세요? chicken 이라고 하잖아요. 이 말 역시 저는 오래전부터 알고 있던  말같아요.

하지만, 쫄지마는 어떻게 말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더라는 ㅠㅠ

쫄지마는 치킨을 써서 치킨같이 구는거 그문해!!! 라는 말의

Stop being a chicken. 이라고 하면 된다네요.


이렇게 우리 생활에 밀찰된 생활영어, 우리 젊은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쓰는 이런 재미있는 말들을

길벗이지톡 즐거운 생활영어에서

제대로 배워갑니다.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은

연습.. 매일 매일 조금씩 연습하는것에 최선의 방법이겠지요?

영어와 우리말, 영어표현 자동암기카드로

매일 매일 영어 읽고 저는 지나간답니다.

이거 짤라서 사용하면 되는데, 저는  첨엔 짤라서 사용했는데요..

지금은 그냥 채겡 붙은채로 보며 읽고 지나가지요.

일종의 구세대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는 저 ,,

요즘 젊은이들.. 특히 10대!! 들의 언어생활에 대해서 많이 알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주에는 어떤 것들을 배우고 공부하게 될른지 기대 해 주세요.


저는 리뷰어스 클럽을 통하여 본 서적으로 무상으로 제공받고 실제로 공부해 오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