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키토식 - 평균 21kg 감량! 지방을 태우는 몸으로 거듭난 11명의 저탄고지 라이프!
키토제닉 다이어트 카페 지음, 정명일 감수 / 길벗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ㅁㅁㅁ  오늘의 키토식 - 내 건강을 위한 나의 노력.. ㅁㅁㅁ

#고지방저탄수화물    #키토식   #오늘의키토식   #키토제닉다이어트
#가짜식욕  #탄수중독


다이어트를 왜 하느냐고 묻는 다면, 난 이렇게 말하고 싶다. 


다이어트는 나를 사랑하는 방법중의 하나로, 내가 나를 사랑하기에 내 건강을 위해서, 나 자신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서 나는


다이어트를 한다고 ...


아직까지 올 봄, 매일 매일 조금씩 조금씩 늘어나는 몸무게 ..

 

늘어나는 몸무게 만큼이나 나의 자존감은 땅으로 떨어지고, 늘 당당했던 나 자신은 조금씩 움추려들고, 뭘 하든 꺼리레 되는 나 자신이 보이게 되고 ...


그렇게 시작한 나의 노력 ...

새벽에는 요가, 회사에서 점심 시간에는 러닝 머신에서 달리기 그리고 퇴근 후에는 집 근처 스포츠센터에서 수영 ..

그렇게 운동으로 시작한 나의 체중줄이기를 위한 노력 ...


몸은 힘들어지고 ..효과는 그닥 얻지 못했다.
 





우연한 기회에 한방다이어트를 접하고 나서 나의 몸무게에는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한방다이어트, 간헐적단식, 키토식 .. 다이어트에 관한 각종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한방다이어트를 하면서, 의사 쌤이 주는 프로그램은 저탄수화물이었지. 그리고 이번에 내가 접하고 도전하게 된 프로그램은

 


키토제닉 다이어트!!!

 


 


이미 저탄수화물에 익숙해 져 있기에, 저탄고지를 도전하는 건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

 


얼핏 들으면 저탄수화물은 이해가 되는데, 고지방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저탄고지에 대한 기본지식이 필요한 것 같다.

 
저탄고지는 무엇인지, 왜 이게 다이어트의 한 방법인지 .. 알고 시작 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저번에 우연한 기회에 방탄커피를 본 적이 있는데, 알고보니

 
이게 바로 저탄고지를 지향하는 키토식의 한 방법 이었다는 것 ...

 
방탄 커피가 왜 다이어트 음식인지 그때 (TV에서 봤을 때) 도 사실, 이해는 가지 않았었다.

 

지금은?


지금은 <오늘의 키토식> 덕분에 지방을 태우는 몸으로 만드는 저탄고지 라이프의 이론부터 실천까지 하나 하나


알아가고 터득하며 실천해 가고 있지.

 

오늘의 키토식
 

저자

키토제닉 다이어트 카페

출판

길벗

발매

2019.11.11.
 

 
오늘의 키토식과 함께 지방에 대한 우리의 걱정 그리고 탄수화물에 대한 위험
 
그리고 그 둘의 관계와 우리 건강에 대해서
 
하나 하나 알게 되었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지방을 연소해 에너지를 사용한다.
 

 
우리를 살찌게 하는 범인은 '지방'이 아닌 '탄수화물'이다.
 
탄스화물을 제한한 상태에서는 인슐린 분비가 낮아지고 ,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함께 먹지만 않는다면 살이 찔 이유가 없다네.
 

 

 
거기다가 우리 몸은 따로 당을 섭취하지 않으면 간에서 단백질을 통해 혈당을 만들어 낸다네.
 

 
우리의 소중한 몸을 건강하게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활성산소와 염증을 일으키는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고
 
좋은 연료인 지방을 충분히 먹어주는 의료계가 인정한 키토제닉 다이어트 ..
 

 
이 멋진 다이어트에 나도 동참 해 본다.
 

 

 

 


 
나의 도전 .나의 키토식!!!!
 

 
저 탄수화물 고지방음식에 도전해본 나 ...
 
오늘 아침 식사인데, 탄수화물은 계란과 양배추에 들어 있는 것만으로 만족하기로 했다.
 
계란은 .. 버터 듬북 풀어 놓은 것에 계란 후라이를 했기에
 
고소한 맛잇는 맛 , 넘나도 좋은거~~!!!
 

 
몸에 좋은 오일만 주스와 함께 한 나의 오늘의 키토식!!!!
 

 
사실, 탄수화물을 줄인다는 거 힘들다.
 
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줄여가니, 점점 익숙해 지고 있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충분히 많이 먹는다
 
먹고 싶으면 먹는다
 
함께 하라..
 

 
라는 세가직 원칙을 지켜 가며
 
나도 한 발짝 한 발짝 다가가고 있다.
 

 
https://cafe.naver.com/ketogenic
 


나도 여기에 가입했는데, 많은 분들의 키토제닉, 오늘의 키토식에 함께 동참하다보니
 
키토식 다이어트가 힘들지 않아서 더욱 더 좋은 것 같다.
 

 
아직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꾸준히 하고나면 나의 몸상태가 어떻게 변하게 될지 ..
 
기대 만땅!!!!
 

 
일주일 더 해 보고 다음주에 그 경과 보고 하러 오리라.
 

 
고지방, 저탄수화물
 
아자, 아자 ..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