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 - 3인 3색 간헐적 단식 체험기
아놀드 홍.에스더 킴.임세찬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 - 실패를 해 가며 계속 도전하다]



내가 좋아하는 아놀드홍님의 다이어트 강의와 비만에서 몸짱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두 의 다이어트 성공기를 읽으면서
건강과 다이어트, 그리고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하게 되고
나도 도전에 도전 .. 거듭 도전을 해 본다.


3인3색 간헐적 단식 체험기는 나에게 있어 다이어트에 대한 .. 욕구를 심어준다.
그리고 아놀드홍님의 책에 나온 이야기들은 건강한 삶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금 해 준다.
그리고 나도 이 책에 쓰여 있는대로 간헐적 단식에 도전하고 있다.

TV에서 그리고 유튜브를 틀면 간헐적 단식 이야기가 참 많이 나온다.
일정시간 ( 아마도 최소 18시간이지 싶다.) 공복 시간을 두고
그 공복 시간 외에
나의 기초대사량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해서
지방을 태우는 원리라고 하던데 …


공복을 지킨다는 거 ..
그거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난, 지금까지 아침을 꼭 챙겨 먹어왔었다.
점심은 안 먹어도 저녁은 안 먹어도 ( 사실, 저녁은 안 먹은 적은 없지만.. ㅋㅋㅋ)

아침 식사만은 꼭 챙겨 먹었다.

아직, 나는 말로는 간헐적 단식을 한다.. 라고 말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나에게 맞는 간헐적 단식을 찾아가는 과정일고 할 수 있겠다.
 

아침을 굶는 것이 나에게 맞는 것인가 …
저녁을 굶은 것이 나에게 맞는 것인가 ..



 

아직, 나에게 뭐가 맞고, 내가 잘 지킬 수 있는 것인지 찾지는 못했다.

일단, 지난 일주일 동안 간헐적 단식 시도 해 본 겸험을 이야기 해 보고 이 이야기를 이어 가련다.

 

간헐적 단식, 건강에 좋대서 나도 해 보기로 했다.
 
사실, 난 살 빼고 싶은 생각은 그닥 없다.
지금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 라는 생각을 갖고
꾸준히 운동해 왔다.
 

근데, 주위의 사람들 ..
건강하던 사람도 갑자기 아파지고, 알게 모르게 건강이 나빠지는 사람들을 보고는
살빼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내가 얼마나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한가를 생각하고 깨닫게 하드라.
 

그렇다고 내가 건강하지 않다는 건 아니고 ..

더욱 더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그리고 간헐적 단식, 얼마나 좋은 가를 알아보기 위해서

나도 시도, 도전과 실패를 계속 반복하고 있다.


 

그런데 말이다.

 

헐~~!!!

첨엔 하루 시도 해보고

그만 뒀다는 …



 

 이럴수가 …

 

 

하루는 정말 안 먹고 견뎠다.

아침 안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 …

 

 

그런데, 그 다음날 ….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



 

이왕 한 번 밖에 살지 않는 삶,

내가 굳이 이렇게 먹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 받으며 살아야 하는가?

 

(이런 생각은 아마도 내가 .. overweight 가 아니여서 할 수 있는 말이겠지? ㅠㅠ)

아침은 그동안 나의 삶의 원동력이었고,

하루를 즐겁게 해 주는 나의 활력소 였는데…

 

그 아침 식사를 거른다는거 ..

힘들기 그지 없었다.



 좋아하는 아침 식사를 거르는  덕분에 나의 하루의 시작은 밝음이 아니라 흐림으로 바뀌어가고 …

 

 

그래서 그만뒀다.



 

그런데 말이다.

 

간헐적 단식에 대한 미련은 계속 남네.

그래서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 나에게 맞는 간헐적 단식을 찾아보기로 했지.

 



 
나에게 맞는 간헐적 단식 period를 찾아가다 ...



 하루 하루 저녁 먹는 시간을 당기고, 아침식사는 최대한 늦게 하는 걸로 …
 

요 ~ 며칠, 저녁 식사를 6시 이전에 끝냈다.


아침식사는 늘 7시20분쯤에 한다.아침 식사는 거의 고정적이므로 저녁 식사를 당기는 수 밖에 없다.

 

 

이렇게 나는 저녁시간을 당기는 것으로 해서 며칠 했다.



 

 

 

 

 

지금은 이 번주의 중간 쯤이왔네.

 쭈~~욱 지켜 보리라.

 

나에게 맞는 간헐적 단식이 뭔지 …

찾아가리라.

 

 






 

 

여기서 잠깐!!!

 

내가 요즘 읽고 있고 자극받고 있고, 간헐적 단식이 얼마나 좋은 프로그램인지 알려주고 있는

아놀드홍, 임세찬, 에스더 킴의 공동지필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 보지!

 

이 책은

나의 간헐적 단식에 대한 이론과 경험담 등

모든 면에 있어서 바이블이 되고 있다.



 

간헐적 단식을 생각하고 있다면?

그리고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이 책 꼭 읽어보기 바란다.



 
간헐적 단식을 시작할 대 부담은 금물이다.
 
1년에 세 번, 한 달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도 좋다.
 
안 하는 것보다 가끔이라도 실천하는 편이 좋다.
 

 
또 무리해서 16시간 단식을 할 필요도 없다.
 
수면 시간을 포함해 최소 10시간 단식부터 시작해서 한 시간씩 늘여보는 것도 방법이다.
 

 
그 패턴은 자기 몸에 맞춰 스스로 정하면 된다.


page 099 간헐적 단식 제대로 실천하기
                                                   


간헐적 단식을 시작한 나로써 이 페이지의 말들은 정말 나에게 위로가 되고 힘이 든다.

이 번 주 내내 도전과 실패를 거듭하면서
나에게 맞는 간헐적 단식 패턴을 꼭 찾으리라.....


응원해 주세요.

아자, 아자..

화이팅!!!!






 

 

 

 

 

 

 

 

 

 

Previous image Next image




저는 본 서적을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서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