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영어 100일의 기적 - 해외여행 준비 D-100 프로젝트 100일의 기적
문성현 지음 / 넥서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이 100일 동안 쑥과 마늘을 먹고 사람이 된 단군신화의 교훈은 뭐든 꾸준히 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줘!

익숙해져 습관이 되려면 3개월은 매일 꾸준히 해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된 순간부터 뭔가 시작을 하면 꼭 3개월은 하루도 빠짐없이 하는데요.

올 새해 목표 탑 3중에 하나인 영어회화 학습을 위해

딱 내 스타일 도서를 찾았지요.

영어권에 살지 않는 이상 아는 영어도 잊어버리지 않으려면 하루에 몇 분이라도 영어 읽고 쓰고 외우기 듣기는 꼭 필요합니다.

올여름 뉴욕 여행을 계획 중이라 올해 첫 영어도서는 여행영어로 시작!

넥서스북 출판사 100일의 기적 시리즈 중 하나인

<여행영어 100일의 기적>

출국 준비부터 교통, 숙소, 쇼핑, 관광 즐기기, 음식 음료 주문하기와 긴급상황 대처까지

총 7챕터로 <여행 영어 100일의 기적> 제목처럼

여행을 다닐 때 꼭 필요한 문장들을 100일 동안 공부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각 챕터를 시작하기 전에 여행영어 필수 단어들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게 필요한 문장들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1일 학습량으로 대략 12개 문장을 실었기 때문에 하루 십여 분이면 부담이 학습할 수 있습니다.

문장 속 단어를 바꿔서 연습할 수 있도록 <단어 tip>에 제시된 단어 중 내 상황에 필요한 단어를 골라 다양하게 연습해 볼 수도 있고

입국 신고서와 세관신고서 작성방법,

공항에서 와이파이 대여하기,

공항에서 볼 수 있는 표지판,

날씨 시간 전화번호 말하는 법,

쇼핑 매장, 여행지에서 많이 사는 물건,

길 묻기 필수 표현,

여행지 대표 음식,

커피 주문하기, 커피 종류 등

여행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표현들도 알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말을 할 줄 알아야 하는데 눈으로 읽고 쓰는 것만으로는 영어회화 공부했다 할 수 없게 줘?!

MP3와 저자 해설 강의도 들을 수 있는데요

저는 e book으로 공부를 했기 때문에 QR코드 스캔은 할 수가 없어서

팟캐스트(www.podbbong.com)에 접속해서 도서명 검색으로 찾아 운동을 할 때마다 하루 학습량을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저자 해설강의를 들으면 훨씬 문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강추!

요즘은 해외여행 가면 한국인들도 많고 자동화가 되어 있다 보니 특별히 영어를 사용할 일이 없기도 합니다만 위급한 상황이나 컴플레인을 해야 될 때는 미리 영어 문장 외워서 가는데 맘도 편하고 상황 대처도 빠르기 때문에 영어회화가 서툴지만 봄여름에 영어권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딱 3개월 동안 100일의 기적을 만들어보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