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팟의 하나만 빼고 다 먹는 다이어트 - 맘껏 먹으면서 평생 날씬하게
이동훈(쏘팟)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원한 나의 숙적! 나의 살들.

어렸을때는 그래도 살을 빼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나아 키우면서는

다이어트가 평생 이루지 못할 숙제가 되어가는 기분이다.

피부 탄력은 줄어들고 근력은 손실되고.

찌기 쉬운만큼 빼기도 쉬우면 얼마나 좋을까?

요즘 나의 최대 난제는 나의 살.

벌써 두어달째 소극적인 다이어트를 하고는 있지만

그렇다할 성과가 없다보니 자꾸만 의지가 줄어든다.

그러다 눈에 뛴 쏘팟의 다어이트 제안서(?)

뭐든 내게만 도움이 된다면 하고 서평신청을 했더랬다.

어디서 주워들은 이야기로

근육형 뚱땡이는 식단이 답이다 라는 말에

이 책 또한 나에게 답이 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신청했다.


더군다나 지속가능! 외식가능!간식가능! 평생보장! 이라니!!!

다이어트를 진료하고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현직 한의사 선생님이 주시는 팁이니 더욱 신뢰가 갈수 밖에 없다.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하나만 빼고'의 하나는 탄수화물을 뜻한다.

탄수화물이 얼마나 우리에게 악영향을 끼치는지.

우리가 먹는 음식들안에 숨어있는 탄수화물을 찾아주어

제대로 알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정보를 주고 있다.

그 밖에도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을 알려주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제대로 알고 먹게끔 정보를 주는 이론편과

이론편에서 다룬 음식들을 활용해 실질적으로 식단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실천편으로 나누어있어 고민을 덜하고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다.


나는 지금도 저탄수식단을 하고는 있지만 내가 하는 방식에도 오류가 있었음을. 그래서 왜 그토록 효과가 없었음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다이어트를 하면 운동을 꼭 해야한다는 강박이 있었는데...이 책은 그 강박마저 내려놓게 만들어 더 마음에 들었다.

그밖에

간헐적단식프로그램과 한약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도 있어서 내게 맞는 다이어트를 계획할 수 있다.

내나이 40대 중반을 향해 가는 지금.

다이어트는 그 어떤것 보다 건강을 위해 필요하다.

단기간에 빼서 건강을 해치는 것보다

좋은 음식을 알고 먹으면서 건강한 몸을 만드는게 목적인 다이어터라면 좋은 실용서가 될 것 같다.


저탄고지가 아니라 저당좋지!

저탄수화물의 성공비결은 당질은 적게, 식이섬유는 많이, 좋은 지방을 먹는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