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어디선가 시체가
박연선 지음 / 놀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이책 뭐지?
제목과 다르게 화려한 책 표지가 호기심을 확~끄네요.
노랗고 빨간 띠지가 인상적인여서 그럴까요?
등장인물인거 같은데 뭔가 표정이 심상치 않아서 긴장감이 듭니다.

그런데 더 구미가 당기는건 이 소설의 작가때문입니다.
세상에 연애시대,동갑내기 과외하기,화이트 크리스마스로 제 마음을 설레이게했던 바로 그 분..
박연선 작가님의 첫 장편소설이랍니다.

이번에 jtbc에서 방영하는 청춘시대도 작가님의 작품이네요.
반가운 마음이 드네요^^
시청 중인데 역시 재미있더라구요~

귀여운 띠지를 벗겨내니 무시무시?한 그림이 나옵니다.
이제야 뭔가 제목과 어울릴법한 표지네요..
시체 4명을 나타내는듯한 맨발입니다.
도대체 무슨 내용일지 궁금해서 책 장을 넘기는 손이 빨라집니다.
소설의 처음이 워낙 유쾌하고 재기 발랄해 이 책이 미스터리물이 맞나?했어요.
물론 한국형 코지 미스터리라고 명명하긴했더군요.
얼마나 인물 묘사가 뛰어나고 리얼한지 정말 우리 할머니라도 만난듯 반가웠어요.

"사람이 때 되면 자고, 때 되면 일어나고 그러는 거여. 어여 정신 차리고 밥 먹어.응?"
"아직도 자냐? 등짝이 장판에 눌러붙겄다!"
"해가 똥구녕을 쳐들 때까지 자빠졌구먼. 게을러터져갖고는."

할머니의 대사가 하루, 이틀,삼일만에 바뀌는 것을 보고 대충 저는 홍간난 여사의 캐릭터를 눈치챘어요.
홍간난 여사와 삼수생 손녀 강무순의 완벽 케미!!
책을 읽었는데 잘 만든 드라마 한편을 본 것 같아요.
인물들이 아직도 주변을 왔다갔다 하는 듯 리얼합니다.
내용은 생각하는 것과는 다른 반전이 있어요.
내용을 쓰지 않는 편이 훨씬 재미있게 보실수 있을거 같아 내용정리는 생략하겠습니다.
박연서 작가의 맛깔난 표현과 묘사가 주는 재미와 소설의 짜임이 제대로 만나 단숨에 읽었다는 것만 말씀드릴게요.
무료함에 시작된 탐정 놀이는 사실은 조금 당황스러운 이야기로 끝이 나는데요.
딸을 키우는 엄마입장에서 동네에서 사라진 4명 소녀들의 에피소드는 달갑지가 않았어요.
입맛이 쓰게 느껴지는 숨겨진 이야기들이죠.
너무 재미있게 쓰셔서 단숨에 읽어 내려가긴했지만 이야기 자체가 가벼운건 아니랍니다.

세상에 이렇게 숨겨진 진실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이야기가 너무 현실적이라 갑자기 주변을 돌아보게 됩니다.
소설속에서는 깊고 깊은 산골 아홉모랑이 마을이라고 되어 있지만 실은 우리 아주 가까운 곳의 이야기인것을 모두 알죠. 그래서 더 씁슬하고요.
내용과 다르게 홍간난 여사와 강무순의 대화는 끝내주게 재미진 한 편의 시트콤을 보는 듯합니다.
드라마때도 워낙 인물들 표현에 탁월하셨느데 역시나 소설에서도 빛이납니다.
재미있고 즐거운 대화들 말고도 여러번 저를 멈추게하고 눈물도 흘리게 했는데요.

거짓말에 대한 명언한짝 발은 관 속에 넣고 사는 거나 마찬가지여"
정말이지 엄마란 슬프고 미련 맞은 족속들이다.
온갖 불행한 사건사고를 피해 무사히 늙어야만 맞이할 수 있는 미래!

글이 참 좋습니다.
내용도 쉽고 술술 잘 읽혀서 요즘 같은 열대야에 읽으면 더위도 잊고 집중해 금방 읽고 마지막 장을 닫을거 같아요.
하지만 한가지 주의 하실건 하드코어 미스터리 스릴러를 기대하셨다면 실망하십니다~

전 책 읽기전 그리고 마지막을 주마등만 따로 읽어봤습니다.
섬뜩합니다.
이런 죽일.....

 

 

재미있는 책 한 권 소개해달라고 하면 이 책!

여름,어딘선가 시체가

후회없는 선택이 될 거라고 말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