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내가 알아서 할게 - 세상 모든 엄마와 딸을 위한 37가지 행동 습관
이시하라 가즈코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이제 사춘기에 들어선 딸아이와의 일상은 상상 이상의 전쟁터입니다.

매일 아침 아이를 깨울때부터 시작되는 신경전......

아침의 시작이 이러니 하루는 또 어떨지 사춘기 아이를 키우는 부모는 상상 할수 있겠죠?

그래서 아이의 심리를 알고 싶어 읽기 시작한 이시하라 가즈코의 ​'엄마, 내가 알아서 할게'

아마존 자녀 교육 1위에 빛나는 책이네요.

표지에 있는 그림은 딸과 엄마의 관계를 나타낸 거겠죠?

엄마니까, 딸이니까

맘을 다 알아줄 거라 기대하지마라!

표지 글이 마음에 참 와닿네요.

 

작가인 이시하라 가즈코는  자신을 사랑하고 지키며,즐겁게 살아가는 '자기 위주 심리학'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 심리 치유사라고  합니다.

생소하긴하지만 자신을 사랑하고 즐겁게 산다는 주의가 호기심을 끕니다.

평소 제가 원하고 바라던 바거든요^^

각 장의 소제목을 보니 의미가 깊고 내용도 궁금해집니다.

약간은 무서울 정도의 단호하며 낯선 표현들도 있어 놀랐어요.


평소에 늘 생각했던 부분입니다.근데 딱 책의 서문에서 이렇게 시작하는 걸보니 작가의 생각과 제 생각이 잘 맞을거 같네요.

우리는 살면서 이말이 맞다는걸 너무 많이 목격하고 있습니다.

아이를 키워 학교라는 사회에 내보내니 이말은 진리에 가까울 정도로 정확합니다.

 

책을 읽다가 몇 번을 울컥했나 모르겠어요.

제 이야기라고 느끼는 부분이 꽤나 많아 놀랐답니다.

시작은 분명 딸아이를 이해하기 위해서 였는데 책을 읽는 동안 저와 저희 엄마를 생각했고... 공감하면서 코끝이 찡해지는 제 자신을 마주할수 있었어요.

이 책을 만나 참 다행이고 행운이 아닐수 없습니다.

저는 제 자신의 상처를 마주하고 나니 저를 안아줄수 있었어요.

제가 무의식적으로 제 딸아이에게 상처를 주고 있다는것도 알았구요. 

작가의 말처럼 누구 탓을 하려는게 아니라 정확하게 진단하고 나니 오히려 치료가 더 쉬워지는게 맞나 봅니다.

정말 딸아이에게 이 말을 꼭 전하고 싶어요.

나를 돌보고 소중히 하는 순간 인생이 행복해진다고...


아이가 행복하기를 바라는 건 우리 부모 모두의 바램이잖아요.



어린시절 자주 들었던 말들도 있고 제가 딸아이에게 하고 있는 말들도 있네요 ㅜㅜ

참 무서운게 말인데 이렇게 아무렇지 않게 제가 아이에게 상처를 주고 있었구나 생각하니 마음이 많이 아팠어요.


세상에서 가장 가깝지만 그만큼 서로에게 상처주기도 쉬운 관계

엄마와 딸


작가가 말해주는 세상 모든 엄마와 딸을 위한 37가지 행동습관!

이제는 알았으니 실천만 남았네요.

아이뿐만 아니라 나를 돌아 볼 수 있어 좋았던 책

사춘기 자녀가 없어도.. 딸이 없어도..

누군가의 딸이였을 엄마들께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