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없이 1등급 받는 수학 공부법 - 현직 수학 교사가 알려 주는
오정훈 지음 / 카시오페아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대적 애증의 학문 수학
이 책에서 작가가 본인이 수학 선생님이라 밝히면 대부분이 학교 다닐때 수학을 잘 못했다 혹은 수학을 진짜 싫어한다는 고백 아닌 고백을 한다는데 딱 나를 보는듯해서 웃음이 났다.
다들 똑같구나 싶은 마음과 그 시절 우리는 왜 모두 수학을 못했을까?하는 의문이 들었다.
이 책은 21년차 현직 수학 교사가 알려주는 진짜 수학 공부법이다.
수학에 대한 애증은 대한민국 학생과 학부모라면 누구나 같을것이다.
수학과목의 성적 때문에 고등학교에서 진로선택도 바꾸는 것을 본 경험있는 나로서는 더욱 이 책에서 알려 주는 공부법이 궁긍할 수 밖에 없다.
책을 첫 장부터 정성들여 꼼꼼히 읽어보니 역시 하는 마음이 든다.
작가가 말한다. 사실 우리는 모두 방법을 알고 있다고…
이 책을 통해 보니 수학 공부가 어려운게 아니라 수학이 어렵다고 믿은 내가 수학을 계속해서 두렵고어려운 존재로 믿고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의 말처럼 교과서로 공부하며 수업시간에 집중하고 복습을 완벽하게 한다면 그 구멍이 메워졌을텐데 그때는 그것을 모르고 수학공부에 무슨 안타까울뿐이다.
중•고등 시절이 지나오며 느꼈던 수학에 대한 두려움이 아이를 교육시키는 과정에서도 나타나 나도 모르게 아이를 몰아붙였던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수학공부 로드맵이라는 것을 알게 됐고 수학을 단기간에 학습할 일로 볼 것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워 학습하는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느꼈다.
3.4장에서 1등급으로 가는 중등. 고등 수학 로드맵을 잘 읽어보고 아이 학습의 계획을 잡아보기를 추천한다.
힘듦과 어려움을 이겨 내는 것이 공부라는 작가가 전하는 메시지가 강하게 마음에 남는다.
힘들고 불편해야 제대로 공부하는 것임을 알아야한다는 글이 이 책을 설명하는 한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