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여행 중국어 [핵심 표현 정리집 PDF + 테마별 단어 정리집 PDF]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한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여름이다~~
지금부터 방학이다 휴가다 계획들이 한창 많을때인데 중국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분들도 많을거 같아서 중국여행에서 쓰기 딱 좋은 여행 중국어 책을 소개해볼까한다.
이 책은 외국어 학습으로는 믿고 맡기는 시원스쿨닷컴에서 편찬한 시원스쿨 여행 중국어이다.
우선 외적으로 귀여운 포켓 사이즈가 시선을 확 사로잡고 책을 펼치면 내용에 또한번 놀라게 되는 책이다.
작은 사이즈지만 알찬 내용에 이런 내용이 전부 들어있을수 있을까 놀랄 정도이다.
우선 중국어를 몰라도 이 책 한 권이면 여행 OK라는 표지 글에 놀라움을 느낄것이다.
그게 가능한가?라는 의심은 책을 살펴 보다보면 의심이 놀라움으로 바뀌는것을 경험을 하게된다.
책의 구성도 아주 알찬데 급할때 바로 찾아 말할수 있도록 단어와 문장을 가나다 사전식으로 구성해놓아 급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필요한 말을 찾아 할수 있도록 해놓았다.
그뿐만 아니라 공항,호텔,식당 등 여행지에서 자주 쓰는 어휘를 상황별 단어로 정리해두어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다.
단어뿐만이 아니라 필수 표현들도 한글 발음을 표기해 중국어를 몰라도 쉽게 따라 읽을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단어, 문장 모두 한글 발음으로 따라 읽기만해도 의사전달은 할 수 있으니 급한 상황에서는 아주 유용하게 쓰일거 같다.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의사소통의 아쉬움은 늘 있었다.
영어로 간단한 대화를 하고 단어만으로 나의 뜻을 전달하고자 할 때도 있고 손짓 발짓으로 안되는 의사소통을 억지로 이어가려고 애쓴적도 당연히 있다.
하지만 그럴때면 마음 깊은 곳에서 슬그머니 외국에 학습에 대한 열망이 피어난다.
내가 이 나라 언어를 잘 구사해 이 상황을 조금 덜 답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것이다.
물론 그 나라 언어를 잘 구사하는 능력자라면 혹은 언어천재라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럴 가능성이 낮다는게 문제다.
그럴때 이런 책 한권 가지고 다니며 그 나라 언어로 유창하지 않더라도 노력해 한두마디 건네는 것만으로도 현지인들의 호감을 얻고 분위기를 좋게 만들 수 있다.
우리도 외국인이 가장 기본이 되는 인사말 한두마디 하는것 만으로도 그 외국인에게 친근감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니까. 이부분은 다들 공감하리라 생각한다.
어렵지 않고 여행지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중국어 여행 회화책이라 자신있게 권한다.


출퍄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시원스쿨닷컴 #시원스쿨여행중국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