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0.1밀리미터의 혁신
모리야마 히사코.닛케이디자인 지음, 김윤경 옮김 / 다산4.0 / 2017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발뮤다.

2017년 5월에 처음 들어본 이름.

미세먼지의 습격 속에서 도저히 견디지 못하고 공기청정기 구입을 결정.

인터넷 서핑 끝에 발견한 그 이름 발뮤다.

결론적으로 공기청정기는 난생 처음 듣게된 일본 기업의 것이 아닌 판매율 1위의 무난한 제품을 구입.

그랬는데!!!!

세상에나 발뮤다에 관한 책이 등장한 것이다.

반가운 마음에 집어든 책, "0.1밀리미터의 혁신".

 

 


0.1밀리미터의 혁신은 지금까지 봤던 책과는 전혀 다르다.

내용이 풍부한 제품 카다로그 같기도 하면서

기업경영을 설명한 기업홍보 브로셔같기도 하고

CEO 의 삶과 철학을 보여준 자기계발서 같기도 하다.


대표를 포함해서 직원 3명이었던 회사가 디자인가전, 고급가전의 이미지로 시장을 사로잡는다.

시장조사는 한 적이 없고 앞으로도 계획이 없다.

문제점이 곧 아이디어이고 다수결이 디자인을 결정할 수 없다는 생각은

제품 개발자의 입장이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접근할 수 있게 만든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개발자 소신대로 만들어진 가전.

선풍기에도 장인정신이 깃들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순간.


물탱크를 넣었다 빼는 수고를 던 항아리 모양의 가습기.

회전하던 선풍기를 멈추면 언제나 정면으로 와서 멈추게 만든 선풍기.

플라스틱으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나무로 만든 것이 아니냐고 의심(?) 받았던 히터기.

마음에 쏙 든다. ㅎㅎㅎ


0.1밀리미터의 혁신.

읽는 이에 따라 받아들이는 방법이 제각각일 책.

아줌마인 내겐 다른 무엇보다 "구매욕"에 불을 질렀다.

제품을 만들 때 개발자의 의도가 무엇인지, 주안점이 무엇인지 알게 된 이상 외면하기가 쉽지 않다.

게다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은 인테리어 효과도 만점.


이 책이 조금만 빨리 나왔어도 공기청정기 구입에 변화가 있었을 것을.

조금 아쉽고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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