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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위 메가 계산력 6권 - 초등 3학년 ㅣ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6월
평점 :
절판
<최상위 메가계산력 6권>
3학년이라 6권을 신청했다.
현재 타출판사의 교재 6번을 열심히 풀고 있는 중이지만
<최상위>라는 제목에 마음이 끌렸다.
현재 3학년들은 교과과정에서 (한자리*한자리)는 완성하고
(두자리*한자리)(두자리*두자리)까지 손쉽게 풀어낼 수 있는 단계까지 이어져야한다.
우리 아들의 경우 단순 연산처럼 (세자리*두자리)(세자리*세자리)
그리고(네자리*두자리)까지 푸는 연습을 계속하고 있다.
그런데 (세자리*두자리)부터 실수가 점점 잦아지고 있다.
비슷한 문제를 더 풀어보게 하고 싶지만 문제 양의 한계가 있고,
엄마인 내가 직접 문제를 만들어 내는 것도
보통일이 아니라 방법을 찾고 있었다.
최상위라는 이름이 낯설지 않고 그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기도 했었는데
책을 받아들고 보니, 문제가 어려워 최상위가 아니라
문제를 이해하고 푸는 방식을 찾아낸다는 점에서 일반 연산문제집보다
수준이 높아, 최상위라는 이름이 붙여진게 아닌가 싶다.
<최상위 메가계산력>은 1권부터 8권까지의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
학년별로 1학년은 1권-2권, 2학년은 3권-4권의 방식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각각의 아이들 수준에 맞게 부모님이 조절해서 풀리면 좋을 것 같다.
권별로 6주 구성이고 학년별로 2권씩이면 모두 12주 정도에 단계를 뗄 수는 있지만
문제의 난이도와 각 아이들의 상황을 고려해
정해진 일수가 아닌 개별 계획을 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최상위 메가계산력>보다 조금 쉬운 기본과정인 <메가계산력>도
함께 시간을 짜서 풀어보면 아이들의 연산에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최상위 메가계산력>내부를 둘러보면
한 페이지별 문제가 그렇게 많아 보이지 않는다.
여백도 많아 직접 문제를 풀어내는 아이들에게 부담을 적게 준다.
사실, 보기를 보고 문제를 이해하고 더 많은 계산을 해 보지만
가로로 쭉, 세로로 쭉 늘어선 바둑판 같은 문제 구성과는 달라
아이들에게, "얼마되지 않는데?"라는 인상을 주고
부모님들도 힘들어 하는 아이들에게 으샤으샤! 해 줄 수 있는 구성인 것 같다.
"봐~ 이만큼만 풀면 되잖아~"라고 엉덩이 팡팡! 해 주면서
여러분들도 도전해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