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 역할, 책임, 협력 관점에서 본 객체지향 위키북스 IT Leaders 시리즈 23
조영호 지음 / 위키북스 / 2015년 6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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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내가 알고 있는 객체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 2

이제 다른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이질감이 조금은 해결된 같다.


## 3

차워 높은 수준의 이야기라 많이 당황스럽지만, 당황스러움이 지나가면 많은 깨달음을 얻게 된다.



객체지향의 목표는 실세계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새로운 세게를 창조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역할은 단순히 실세계를 소프트웨어 안으로 옮겨 담는 것이 아니라 고객과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신세계를 창조하는 것이다. 버트란드 마이어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이 해결하려고 하는 실재는 잘해봐야 먼 친척밖에는 되지 않는다."는 말로 소프트웨어의 세계와 실세계 사이의 거리를 잘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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