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더 잘나가는 불사조 기업 - 20년 불황에도 연 10% 이상 성장한 52개 일본기업
서용구.김창주 지음 / 더퀘스트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정말 읽고 싶었다.

 

난 사업가도 아닌 월급 받는 직장인이지만

이 불황이라는 말이 남일같지 않았다.

 

이 책은 20년 불황에도 연 10% 이상 성장한 일본의 52개 기업에 대한 소개로 이뤄진다.

일본기업이지만 우리나라도 경제 상황이 좋지 못하기에 더 궁금했는지도 모른다.

 

일본여행을 갈 때 흔히 봤던 로손편의점도 불사조기업이었다.

도대체 어떤 점이 불사조 기업을 만든 것일까?

 

책을 다 읽어본 결과 불사조기업들은 고객의 니즈를 잘 캐치했다. 

고객이 어떤것을 원하는지 매일 고민했던것이다.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책이었다. 


불황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 매출을 증가시킨 기업들.

직장인인 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