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 공장을 지켜라! ㅣ 그림책이 참 좋아 18
김영진 글.그림 / 책읽는곰 / 2025년 4월
평점 :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은 책을 고를 때, 상상력이 자라나는 이야기를 특히 좋아하게 된다. 그래서 <두근두근 편의점> 시리즈를 쓴 김영진 작가의 신작, 꿈공장을 지켜라가 나왔다는 소식이 반가웠다. 따뜻한 색감의 표지부터 벌써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책의 시작은 사라진 강아지를 찾는 전단지에서 시작된다. 주인공 '나로'는 엘리베이터에서 택배로 받은 ‘어디로든’ 버튼을 눌러, 친구 펄럭이를 찾아 환상적인 모험을 떠난다. 도착한 곳은 이루리아의 꿈 공장. 원래는 예술가들의 아름다운 꿈이 가득하던 곳이지만, 이제는 어둠의 비행단에게 빼앗겨 악몽이 퍼지는 무시무시한 공장이 되어버렸다.
이제 나로는 펄럭이 없이 혼자 괴물들과 싸워야 한다. 겁도 날 테고, 힘들 수도 있지만, 용기와 상상력을 무기로 꿈을 되찾는 여정을 떠나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큰 울림을 준다.
이야기를 읽고 나서 아이들과 함께 "내가 나로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질문을 던져보았다. 테이프 대포 같은 기발한 무기를 함께 만들어보는 것도 참 좋은 활동이다. 단순한 판타지가 아닌, ‘꿈’이라는 주제로 생각을 확장해볼 수 있는 책이다.
아이의 눈높이에서 읽히지만, 어른의 마음에도 잔잔한 울림을 주는 그림책. 상상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믿음, 그 믿음이 우리 삶을 조금 더 환하게 밝혀주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