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를 위한 데이터과학 with 파이썬 - 파이썬으로 열어보는 데이터 보물 창고 ㅣ 구구박사님의 10대를 위한 시리즈 3
구덕회 외 지음 / 잇플ITPLE / 2024년 7월
평점 :
요즘 코딩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아이가 파이썬을 배워보고 싶어 해서 이 책을 집어 들었습니다.
목차를 보니 흥미로운 주제가 가득해 저도 어서 읽어 보고 싶었습니다.
파이썬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렵게 느껴졌는데, 이 책 덕분에 재미있게 입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책의 시작 부분에서 참고 자료를 한꺼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부담이 한결 줄었습니다.
예전엔 이런 컴퓨터 관련 책에 cd가 달려있어서 자료를 받곤 했는데, 이제는 cd플레이어가 없는 시대가 왔네요.
파이썬 병아리 반에서는 기본적인 자료형과 변수 같은 기초 개념을 다룹니다.
변수를 바구니 개념으로 설명해 줘서 아이들이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익숙해지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예제를 숙제로 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숫자 맞추기 게임이나, 그래프를 그리는 과제는 처음엔 어려워 보여도
하나씩 따라 하다 보니 완성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특히, 피자 vs 치킨 문제는 데이터를 분석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시각화하면서 논리적 사고력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이렇게 재미있게 배우다 보면 컴퓨터 과학에 더욱 흥미를 가질 것 같습니다.
코딩을 배우면서, 아이들은 컴퓨터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지
손으로, 눈으로 익히게 됩니다.
코딩을 배운 아이들이 알고리즘을 해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나다는 말을 들었는데,
책을 따라가다 보니 과연 그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어른인 제가 보기에는 쉽지 않아 보였지만, 코딩에 관심 있는 아이들은 책에 푹 빠져서 컴퓨터 앞에서
한참을 이것저것 시도해 보기도 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파이썬의 기초를 배우고 싶은 학생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