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머 씨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지음, 유혜자 옮김, 장 자끄 상뻬 그림 / 열린책들 / 199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좀머씨는 무엇인가를 찾아 헤맨것이 아니다. 쫓기고 있었다. 그것이 무었이었을까. 죽음일까 삶일까.. '날 좀 내버려둬' 이런 말은 어떤것에 힘들고 지쳐서 다시는 하기 싫을 때 하는 말인데 그를 무엇이 그렇게 만들었을까.. 사회적 배경으로 봐서는 전쟁이 있다고 하지만 지금 현제 나의 주위에는 전쟁도 배가 고파 헐떡이는 고통도 질릴 만큼의 가난에 힘들어 하는것도 없다. 힘들고 어려운 일은 언제나 있기 마련이지만 좀머씨를 죽음으로 까지 내몰수 있는 그런 고통은 있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겉으로 봐서는 동화같은 이야기 이지만 생각해 봐야겠다. 초등학교 다닐 때 그림 많고 글이 적다고 읽어 봤지만 그때는 도무지 무슨 말을 하는건지 알 수 없었다. 지금은 알수 있지 않을 까 싶었지만 아직도 모르겠다. 어린왕자는 읽을 때 마다 다른 느낌이 든다고 한다. 어릴 때 한번, 청년이 되었을 때 한번, 그리고 나이가 들어 모든 것을 깨달았을 때 한번.. 좀머씨 이야기도 그렇지 않을까 싶다. 좋은 책 하나 소개 하라고 하면 이 책을 빼 놓을 수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