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림트, 황금빛 유혹 다빈치 art 9
신성림 지음 / 다빈치 / 2002년 7월
평점 :
절판


내가 가장 좋아하는 화가를 쓰라고 하면 당연히 클림트이다. 제일 처음에 접한 클림트의 그림은 유디트이다. 잘은 볼줄 모르지만 웬지 살벌한 느낌과 화려한 색채가 마음에 들었다. 그림의 뒷 이야기가 더 황당한 그림이라 좋아할 수 밖에 없었다. 클림트는 자신의 그림에 대해 별 다른 얘기를 하지 않았다고 한다. 클림트에 대해 알고 싶어 하던 중에 이 책을 발견했고, 내가 알고싶었던 여러가지 작품과 이야기들을 알수 있었다. 몰랐던 그림들도 많이 볼수 있었고 생각의 폭도 넓힐 수 있었다. 역시 그림책은 화질이 좋아야 하는데 이 책은 아끼지 않고 그림을 한페이지 몽땅 차지 하도록 채워주고 있다. 클림트에 대해 알고싶다면 이 책 한권정도는 꼭 읽어야 되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