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은 금요일부터 시작하라 - 하고 싶은 일은 전부 할 수 있는 시간 관리법
우스이 유키 지음, 정재혁 옮김 / 꼼지락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을 지배하는 사람이 되면 일과 인생이 즐거워지고,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다.


자기계발서는 정말 읽기 꺼려지는 분류 중 하나이다. 이상하게 반발심이 든달까. 그런데 이 책은 노란 표지도 좋고, 파란색 박도 눈길을 끌었다. 처음부터 느낌이 좋았다. 사람으로 치자면 첫 인상이 좋았다고 해야겠다.


맨 처음 제목부터 시작하며 작가말과 목차 그리고 본문으로 가는 흐름이 술술술이다. 한 번 읽기 시작하니 끝까지 술술 읽히는 게 이런 자기계발서는 처음이었다. 문체도 상냥하고 강압적이지 않아 반발심도 없었다. 신기했다. 이런 자기계발서라면 몇 권이든 읽고 내 걸로 만들고 싶었다.


특히, 덧셈의 발상으로 여유를 만들어 낸다는 사고가 놀라웠다. 바쁠수록 공부를 하면 뭔가를 하고 있고, 이루고 있다는 성취감이 마음의 여유를 만들어 낸다고 한다. 참으로 놀라운 일 아닌가.


저자는 아픈 남편을 대신해 회사를 경영하게 되었다. 초반엔 많은 시간을 뺏기고, 사람에게 이용당하기도 했다. 그러한 시행착오 끝에 시간을 지배하는 방법을 터득했고, 그 노하우를 이렇듯 책으로 펴내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자 했다. 이런 고마운 사람이 어디 있을까.


사람은 시간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 인생의 결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시간의 주도권을 쥐고 행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한 번 사는 인생,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으면 욕심내서 다 해 봐도 괜찮다 이거다! 뭔가를 포기하면서가 아니라 오히려 뭔가를 더하면서 말이다.


시간과 삶이 평생 함께일 거라 생각하지 말자. -34쪽
간단, 흥미, 그레이, 결단, 행동 = 카키쿠케코 잊지 말기!


시간을 지배하고 싶다, 여유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다면 이 작품에 첫 눈에 반해 보시길.




* 자음과모음에서 도서 증정받아 작성하는 서평입니다. 진심을 담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