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조심 웅진 모두의 그림책 7
윤지 지음 / 웅진주니어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생활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지옥같은 출근길인데요. 소심한 성격인 저는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고 밟히고 떠밀리고... 그래도 싫은 소리 한 번 못하고 혼자 분을 삭혀야 했어요. 그 생활이 너무나 싫었습니다. 아침마다 너무 곤욕이었고, 이렇게는 도저히 못 살겠단 생각뿐이었어요. 이런 지옥을 매일 아침 겪으면서도 버티는 직장인분들이 존경스러울 정도예요. 어디 사회 생활의 힘든 점이 출근길뿐이겠나요? 가까스로 멘탈을 부여잡고 출근해도 저처럼 소심한 사람에게는 고비가 참 많습니다. 어디선가 큰 소리가 나면 괜히 내가 놀라 움츠러들고 내 얘기가 아니면 가슴을 쓸어내리며 안도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고통스러웠던 것은 바로 전화통화였어요. 목소리까지 소심해서요. 통화 상대도 답답해하고 저도 답답했지요. 최대한 크게 말한다고 하는데도... 급기야는 '그린씨, 그런 식으로 일하면 사회 생활하기 어려워요!'와 비슷한 말들을 듣고야 말지요. 저는 여린 마음이 나이를 먹으면서 많은 경험을 하고 나면 단단해질 줄 알았어요. 그러나 그 반대로 되어버렸습니다. 치열한 사회를 경험하다보니 오히려 사람 만나는 게 싫어지고 집에만 있고 싶었어요.  낯선 사람, 새로운 인연은 물론 언젠가부터는 가까운 친구조차 만나지 않고 홀로 집을 지켰지요. 지금은 완전히 히키코모리 수준입니다.

 

 

 

 

 

 


『마음 조심』은 이런 저의 심정을 완벽하게 헤아려주는 책입니다. 저와 비슷한 사람이 있을 거란 생각을 막연하게 했었지만 실제로 이야기를 들어본 적은 없었거든요.

 


표지를 넘겨 작가 소개란 밑을 보면 '세상의 모든 소라게들에게'라는 짤막한 글이 있습니다. 저처럼 소심하면서 힘겹게 사회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소라게'로 표현하고 있어요. 당신만 그런 것이 아니라며 위로를 해주고 있습니다. '혼자가 아니야'라는 말은 진부하지만 언제 들어도 위로가 되는 말인 것 같아요.

글과 그림이 상당히 간결하고 직관적이어서 공감하기에 어렵지 않아요. 『마음 조심』이라는 제목처럼 마음이 다칠라 항상 조심하며 살고 있는 제게 이 책은 친구가 되었어요. 조용히 다가와 손을 내미는 소라게의 다정한 위로와 격려가 상처받은 내 마음을 보듬는 반창고가 된 느낌입니다. 또 지금은 직장생활을 하고 있지 않지만 힘든 하루의 끝자락 지친 나에게 "오늘 수고했다"며 어깨를 토닥여주는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스스로 소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사람 만나는 게 힘든 사람들에게 그냥 그 모습 그대로도 괜찮다고 위로하는 그림책입니다. 세상 모든 소라게들이 이 책과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린캘리그라피 Grin Calligraphy

카카오톡ID [ grin ]
blog:: http://blog.naver.com/lovethey102
facebook:: www.facebook.com/seedglyph
instagram:: www.instagram.com/grin.zip
polar::: http://naver.me/FoMS80RF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