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웅진 모두의 그림책 6
이적 지음, 김승연 그림 / 웅진주니어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그린캘리그라피입니다 :)

그 유명한 가수 이 적(!!)이 그림책을 냈단 소식에 왠지 무척 잘 어울린단 생각이 들었어요. 지적이면서 음악성도 뛰어난 분이잖아요. 엄청 기대가 됐죠. 음유시인 이 적의 첫 번째 그림책은 어느 날, 이별 앞에 홀로 선 이들에게 바치는 위로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이 책을 보고 이 적 씨가 더 좋아졌어요.

제목에 콤마가 있어서 좀더 감성돋는(!) 효과를 주려고 했나보다 생각했어요. 그런데 책을 펼치자마자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대요.’라는 문구가 있어서 뭔가 울컥하더라고요. 바로 할머니가 돌아가셨을 때가 생각났어요. 그리고 현재... 병원에서 외할머니께서 투병 중이시라 더욱 감정이 북받쳤어요. 얼마 안남았단 이야기를 들었으니 제가 딱 이별을 앞둔 상황이네요.....



책에 나오는 손녀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빈 자리를 온몸으로 느끼고 있어요. 담담하게 아주 잘 이겨내요. 물론 아이는 어려서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게 어떤 건지 잘 모르기 때문인지도 몰라요. 이별이 무엇인지 모른다고 해도 덜 슬픈 건 아닐 거예요. 어린 손녀는 결국 할아버지의 죽음이 영영 이별이 아니라 원래 계셨던 먼 곳으로 가셨다는 결론을 내는데요. 주인공을 통해 저는 이별을 받아들이는 법을 한 가지 배웠네요. 저는 이별 앞에 선 손녀가 제가 된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었어요. 저자는 바로 이런 심정도 위로해주려던 게 아니었을까요?

 

 

 

 

 


 

 

 



 

 

 

도서 속에는 이적이 읽어주는 <어느 날,>의 미공개 영상이 있어요. QR코드를 통해 볼 수 있답니다. 이적의 목소리와 영상에 나오는 멜로디, 그림이 얼마나 울컥하게 하는지 몰라요. 그냥 그림과 글만으로도 슬펐는데 멜로디에 음성을 더하니 대박입니다.

최근 이별과 죽음에 관한 책을 두어 권 읽었는데 이 책까지 만나니 조금은 초연해지는 것도 같아요. 그래도 아직은 너무 두렵고 슬퍼요.

 

 

무거운 주제이지만 주인공의 어린 시절 할머니, 할아버지와의 추억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읽는 내내 저도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만 같았답니다. 저자는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손녀의 이야기를 풀어냈지만, 비단 누군가의 죽음으로 인한 이별만이 아니라 어떤 이별이든 맞닥뜨린 모든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책인 것 같습니다.

 

 

 

 

 


 

 

 

 

캘리그라피로 보는 책속 한줄♥︎

 

 

 

 

 

 

 

 

 

 

 

 


 

 

#그린캘리그라피 Grin Calligraphy

 

blog:: http://blog.naver.com/lovethey102

facebook:: www.facebook.com/seedglyph
instagram:: www.instagram.com/grin.zip
polar::: http://naver.me/FoMS80RF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