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문답 세트 - 전2권 - 결혼 생활을 앞둔 이들에게 필요한 질문 119가지
배보다배꼽 지음 / 빌리버튼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지금의 연인을 처음 만났을 때를 기억하시나요? 두근거렸던 만남 초반과는 달리 서로에게 조금씩 익숙해져서 포기(체념)하게 되는 부분이 있지는 않나요? 충분한 대화를 나누고 있나요? 우리 사이에 어떤 벽이 있는 것 같진 않나요?책 한권으로 모든 커플에게 꼭 필요한 119 응급처치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결혼문답』은 크게 4챕터로 질문의 유형이 나뉩니다. 1챕터 ‘현재의 우리’엔 초반에는 우리가 처음 만난 날을 기억하냐는 가볍고 설레는 질문으로 시작해서 점점 현실적인 질문이 한가득인데요. “가족력이 있는 병이 있어?”, “몇 살까지 일하고 싶어?”, “지금까지 돈을 얼마나 모았어?”처럼 약간은 피하고 싶을지도 모르는... 하지만 정말 중요한 이야기죠. 이런 것도 모른 채 어떻게 결혼을 생각할 수 있겠어요. 물어보기가 조금은 껄끄러운 것들까지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반강제(?)로 대답할 수 있게끔해서 참 유용한 것 같습니다.

2챕터 ‘결혼 준비’에서는 말그대로 결혼식이나 신혼여행, 결혼 비용등 자세한 질문들을 합니다. 보통 예비 부부가 결혼 준비 단계에서 가장 많이 싸우고 우울증에 걸리고 헤어지기까지 한다는데 의외로 2챕터는 몇 가지 핵심적인 질문만 하고 넘어가요. 이래야 더 싸움이 안 날지도?

3챕터는 본격 결혼생활을 이야기합니다. 이 대목이 정말 중요하다 생각해요. 많게는 30년 이상을 다르게 살아온 두 남녀가 갑자기 하루아침에 같이 살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연애 때 성향이나 생활습관을 어느 정도 파악을 했다 하더라도 서로 몰랐던 모습에 적잖이 놀랄 수 있잖아요. 정말 말도 안되게 사소한 것들에 말이에요. 설거지를 바로 하는지 모아두었다 나중에 하는지부터 시작해서 침대에 안 씻고 누워도 되는지 아닌지를 미리 대화한 후 결혼생활을 시작한다면 조금은 충격이 덜할 거예요. 부부가 함께 사는 데에만 문제가 있다면 차라리 다행일 테지만... 결혼은 나와 너가 하는 것이 아니라 집안과 집안이 하는 것이라고 하잖아요. 또 각자 친구들과의 모임도 빼놓을 수 없고요. 그러니 각자의 시간과 공통의 시간을 어떻게 배분하면 좋을지 대화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죠. 또 이혼사유가 될 수도 있는 섹스 문제, 나아가 피임과 육아까지 다룹니다. 확실히 3챕터의 질문이 가장 많네요. 그만큼 중요하단 뜻일 겁니다. 모든 커플들이 이런 실질적인 충분한 대화를 나눈 후 결혼하면 좋겠어요.

4챕터는 미래의 우리를 상상해봅니다. 왠지 아주 약간 슬픈 기분도 드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사별이나 이혼을 생각해보기 때문이에요. 서로에게 어떤 배우자로 기억되면 좋을지 진심을 담아 답을 작성한다면 이 모든 질문의 답을 듣고도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들 거예요!

작가명이 굉장히 특이한데요. 책 표지날개에 있는 작가소개말곤 네이버에 쳐봐도 별다른 내용을 못 찾겠더라고요. 일단 ‘배보다 배꼽’이라니 재밌는 이름이라 전체적으로 알콩달콩 귀여운 질문이 많을 거라 예상했는데 빗나갔어요. 매우 현실적이고 정곡을 찌르는 핵심 질문들에 회피하고 싶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서로 관계를 잘 유지하고 싶은 의지가 있다면 119가지 쯤은 모두 답할 수 있어야겠죠? 더나은 우리를 위해서라도 부끄럽다고 빼지말고 아주 영양가 있는 이 책을 씹어먹어 보시길!

 

 

 

 

그린글씨 Grin Calligraphy

blog:: http://blog.naver.com/lovethey102
facebook:: www.facebook.com/seedglyph

instagram:: www.instagram.com/grin.zi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