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있다고 생각한 건 나 혼자만일지도 몰라 모피와 친구들 1
콘도우 아키 지음, 이소담 옮김 / 이봄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에도 대박친 캐릭터 ‘리락쿠마’ 다들 아시죠? 꽤 오랫동안 인기 좋은 캐릭터로 알고 있어요. 예전 회사 다닐 때 리락쿠마 도시락가방을 가지고 다니며 즐겁게 식사했던 기억이 나네요. 너무 귀여워서 도시락 쌀 때도 기분 좋고 먹을 때도 행복하고^^

 

바로 그 리락쿠마의 작가 콘도우 아키의 신작이 이봄 출판사에서 나왔어요. 제목부터 힐링되는 <혼자 있다고 생각한 건 나 혼자만일지도 몰라>와 <마음은 쉽게 변하지 않지만 기분은 작은 일로도 바꿀 수 있어>인데요. 토끼소녀 모피와 숲속 친구들의 마음 따뜻한 이야기를 그렸답니다. 정말 사랑스러워요!

 

물 위에 둥실 떠있는 잎사귀를 가지고 놀다 하늘에서 새가 휙 날아와 그 잎사귀를 낚아 챈다면? 모피는 혼자 놀고 있다 생각했는데 혼자가 아니었다며 미소를 짓습니다. 저라면 깜짝 놀라서 다른 존재가 있음에 기뻐할 틈도 없을 것 같은데 말이에요.

 

그네를 타면 내가 앞뒤로 움직이는 것에 집중하려, 혹여 옆에 탄 친구와 부딪힐까 걱정을 하곤 했는데요. 모피는 옆의 친구와 가까워졌다가 떨어졌다가 하는 것을 보네요. 인간 관계를 암시하는 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별사탕이 모여모여 부딪혀서 조금씩 깨져버릴 때도 있지만 같이 있으면서 모난 곳이 둥글어지는 것도 괜찮다 생각하는 긍정적인 모피예요. 평범한 일상에서 뽑아낸 은근한 깨달음이 부드럽게 와닿는 대목이었습니다.

 

잃어버린 도토리를 찾진 못했지만 의도치 않게 네잎 클로버를 찾은 다람쥐 형제 리와 수. 무언가를 잃어버려 찾는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다가도 시간 낭비를 해서 참 다행이라며 웃네요. 소소하지만 뜻밖의 행복을 느끼는 다람쥐 형제를 보고 저도 웃어버렸어요. 참 기분 좋은 만화입니다.

 

<내 누나> 작가 마스다 미리처럼 평범한 일상에서 겪는 감성적인 부분들을 아주 잘 녹여낸 것 같아요. 제가 살며 전부 느꼈봤던 감정들이라 정말 신기해요. 핵공감! 지나칠 법도 한 아주 사소한 감정까지 섬세하게 표현해내서 잔잔한 감동을 준답니다 :)

 

이 책이 더 소중한 이유는 10대서부터 60대이상까지 전 연령이 공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늘 싫어하던 비오는 날에 새로 산 레인코트 덕에 외출이 즐거운 모피가 말했어요. “소녀는 기분으로 이루어졌거든!” 아~ 정말 공감되는 걸 보면 내 마음은 아직 소녀인데 내 몸은 소녀가 아니라서 씁쓸하네요 ㅋㅋㅋ

 

 

 

지치고 힘들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나요?

 

 

 

모피와 친구들처럼 해보는 건 어떨까요? 푹~ 자기! 눈물이 날 땐 흐르게 두기. 바람에 생각을 날려버리는 것도 좋답니다. 혹은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잠깐 모든 걸 다 잊고 놀아보아요! 안 되는 일만 잔뜩 있다 생각하다가도 기분이 나아지는 매직이 이루어진답니다. 또 우울하고 괴로울 때 떠올릴 보물 상자를 만들어둡시다. 멋진 것을 평소에 많이 봐두었다가 넣어둔 보물 상자를 되는 일, 좋은 일 하나 없는 날에 꺼내보아요.

 

늘 똑같은 하루가 행복하다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평범하기가 제일 어렵다 하잖아요. 바로 그 평범한 일상을 유지하는 것이 곧 행복으로 이어지는 것이고요. 요즘 유행한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우리 모두 놓치지 말고 맘껏 누려봅시당.

 

일단 귀엽고 깜찍한 모피와 친구들을 보면 즉각적으로 힐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 <

 

 

 

 

 

 

 

 

 

 

 

 

그린글씨 Grin Calligraphy

blog:: http://blog.naver.com/lovethey102
facebook:: www.facebook.com/seedglyph

instagram:: www.instagram.com/grin.zi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